조주완 LG전자 CEO 협력사 간담회 참석

2022-05-08

CEO 취임 후 협력사 대표 8명과 첫 간담회 열어


조주완 LG전자 CEO 사장은 최근 협력사 모임인 ‘협력회’ 임원들과 취임   간담회를 가졌다이날 간담회에는 협력회 임원단인 협력사 대표 8명을 비롯해 조주완 LG전자 사장, 왕철민 구매/SCM경영센터장(전무) 등이 참석했다.


협력회는 LG전자와 협력사가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모임으로 사출금속모듈회로  4 분과로 구성돼 있다. 

 

LG전자는 협력사의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상생의 핵심이자 지속가능한 성장의 비결이라 보고 협력사가 AI,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렇다보니 회사의 자동화시스템 전문가를 협력사에 파견해 생산제품의 구조나 제조공법을 자동화시스템에 적합하게 변경하고 복잡도를 낮추는  LG전자가 쌓아온 스마트공장 구축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또한 LG전자는 협력사가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기술을 도입할  있도록 돕고 있다협력사를 직접 방문해 과제 발굴세부 과제별 RPA 구축유지보수  RPA  과정에 걸쳐 LG전자의 노하우를 전수한다협력사는 RPA 도입함으로써 단순업무를 줄이고 보다 가치있는 일에 집중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80 이상의 RPA 전문가를 육성했으며,176개의 RPA 업무에 도입하는 성과를 냈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간담회에서 “자동화시스템 구축공급망 다각화  제조경쟁력을 확보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있도록 협력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을 지속 펼쳐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 약속했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칸(KHARN)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61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kharn@kharn.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