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더 뉴스

대성쎌틱, AI 에러코드 분석서비스 24시간 가동

온도조절기 액정창 인식…자가조치법·A/S접수


대성산업의 대표적 계열사인 보일러제조 전문기업 대성쎌틱에너시스(대표 고봉식)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기술이 접목된 카카오톡 챗봇 상담서비스를 가동해 고객편의성을 향상했다. 

카카오톡 챗봇 상담서비스는 상담원을 통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A/S접수 및 취소 △방문일정 △응급 자가조치법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다. 정확한 증상을 확인하기 위해 온도조설기 액정창에 나타난 에러코드 화면을 분석해 대처방법을 안내하고 곧바로 A/S접수를 가능케 한 AI기능도 내재돼있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AI 에러코드 분석서비스는 카카오톡 ‘대성쎌틱’ 채널을 통해 쉽게 이용가능하다. 대성쎌틱 내 ‘채팅하기’ 기능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메뉴 중 ‘A/S 접수하기’ 또는 ‘응급조치 사용문의’를 클릭하고 단계별 질의에 응답하고 에러코드가 나타나는 온도조절기 액정창 사진을 전송하면 현재 발생하는 에러증상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자가조치 이후에도 에러증상이 지속되면 즉시 A/S 접수를 진행할 수 있다. 

AI 에러코드 분석서비스는 5,000여가지가 넘는 에러코드 이미지데이터를 학습시킴으로써 더욱더 빠르고 정밀하게 구현될 수 있었다. 실제로 AI 에러코드 분석서비스 론칭 이후 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A/S접수 건수는 상담원을 통한 접수에 이어 2번째로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다. 

대성쎌틱의 관계자는 “지난 1월 한파에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를 통해 동결예방 응급조치를 안내했는데 전년대비 10% 이상 이용률을 보여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라며 “보일러 에러증상은 시간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만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및 AI 에러코드 분석서비스를 통해 에러증상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빠르게 대처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성쎌틱은 카카오톡 챗봇서비스와 더불어 ARS를 통한 자동 A/S 접수서비스도 24시간 제공하고 있으며 언택트시대에 걸맞는 편리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8개 서비스센터,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는 300여개 오프라인 서비스망을 통해서도 변함없이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 향상에 적극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