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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8년 연속 KCSI 1위 달성

“고객만족 최우선가치…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노력할 것”


경동나비엔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보일러부문 8년 연속, 통산 9회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에 대한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KCSI는 1992년 시작된 국내 최초의 CSI 조사모델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다. 올해도 1만700여명의 소비자가 117개 산업분야 354개 기업에 대한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각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했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고 에너지절감과 환경보호를 위해 콘덴싱보일러의 국내 보급에 앞장서왔다. 우리 사회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해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과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기업철학이 근간이다.

콘덴싱보일러는 일반보일러대비 미세먼지 주원인인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이 약 79% 적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크게 낮춰 대기질 개선에 기여할 수 있어 2020년 4월부터는 대기관리권역 내 사용이 의무화됐다. 

경동나비엔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의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위해 제품라인업을 다변화하며 고객니즈에 맞춘 최적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인 ‘NCB900’, ‘NCB700’ 시리즈와 친환경기술로 콘덴싱보일러의 표준을 제시한 ‘NCB500’ 시리즈와 합리적인 가격대에 우수한 난방성능을 자랑하는 ‘NCB300’ 시리즈 등 다양한 기능과 가격대를 갖춘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보일러는 온수부터 난방까지 사계절 내내 일상과 밀접하게 연관된 생활가전으로 소비자가 믿을 수 있고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여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