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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캐리어에어컨

헬스케어·컬러가전 트렌드 반영
New ‘에어로 18단 에어컨’ 출시


세계 최고 기술을 자랑하는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이 가습기능과 헬스케어기능 강화 및 컬러가전 트렌드를 반영한 2022년형 New ‘에어로 18단 에어컨’ 컬러에디션 라인을 선보인다.

올해로 에어컨 발명 120주년을 맞이한 캐리어에어컨이 이번에 선보이는 New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냉난방은 물론 코로나시대에 꼭 필요한 공기청정과 가습 등 헬스케어기능 구현으로 명실상부한 사계절 사용이 가능한 에어컨이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가습이다. 가습모듈을 적용해 환절기는 물론 겨울철 및 필요 시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다. 가습물통의 UV살균과 가습경로의 고온스팀 살균은 물론 자동건조, 사용 후 남은 물을 자동으로 배수하는 4단계 청결관리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초음파 가습기의 물 오염과 곰팡이로 인한 세균 번식 및 방출 문제점을 해결했다.

또한 4중 안전장치를 적용해 제품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가습물통의 물 보충 시 전면버튼 조작으로 전면판넬과 함께 물통이 자동으로 기울어져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한 단순 냉방가전이 아닌 공기관리 솔루션으로 특화된 New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공기청정 3단계 △바이러스 케어 3단계 △실내 환경관리 3단계 등으로 구성된 트리플(3.3.3) 에어케어시스템이 적용됐다.

공기청정 3단계는 생활먼지, 애완동물 털 등 입자가 큰 먼지를 걸러주는 ‘극세 필터’를 처음으로 거친다. 이후 ‘전자헤파필터(ifD: Intense Field Dielectric)’에서 오염 물질 입자가 음이온과 결합해 대전된 미세입자가 교차 충전된 전자 헤파필터의 2mm 공간을 통과하면서 필터 벽면에 흡착되면서 걸러지게 된다. 마지막으로 탈취필터를 통해 가스 및 냄새 입자를 흡착시켜 냄새를 제거한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필수가 된 바이러스 케어 단계는 공기 흡입부터 토출까지 관리한다. ifD 전자헤파필터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을 통해 흡입 공기 중 부유 바이러스 96.5% 저감 효과를 증명했다. 국내 유일 기술인 UV LED 듀얼 살균기술은 제품 내부의 UV LED 램프가 공기가 지나가는 통로인 팬과 열교환기를 동시에 살균한다. 

이와 함께 실내의 이산화탄소와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 Volatile Organic Compounds)을 감지해 사용자에게 환기가 필요함을 알려주며 비말억제모드 설정 시 정부의 권고사항인 2시간 운전 후 15분 환기를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또한 제품의 공기토출부에 ‘나노이(nanoe)’ 제균기능을 적용해 초강력 제균 및 탈취와 알레르기 억제기능을 한층 더 강화했다. 나노이 제균기술은 물 분자를 10억분의 1 크기인 나노이 입자로 공기 중에 분사하고 이 입자가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침투해 비활성시킴으로써 집안 공기 중 유해물질과 대장균, 폐렴균, 황색 포도상구균, 녹농균 등 4대 유해균을 99.9% 억제해 준다.

특히 실내 환경을 관리하는 단계는 제품 내부의 센서가 열교환기 습도를 감지해 잔여 수분이 없어질 때까지 팬 운전시간을 자동으로 제어해 곰팡이 발생을 방지해주는 ‘AI 자동건조’를 지원한다. 비말이 확산되지 않는 바람세기로 운전이 가능한 ‘비말 억제 운전’ 기능과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를 감지해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환기 알람을 표시해 실내 공기관리에 도움을 준다.

최고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2022년형 New ‘에어로 18단 에어컨’은 전략적인 ‘컬러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공략한다. △노블골드 △어반그레이 △로즈골드 △샤이닝실버 등 색상을 적용해 개인 취향 및 인테리어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CarrierCync App) 제어 및 스마트 모드를 탑재했다. 스마트 모드 설정 시 운전 정지 상태에서도 센서가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질을 모니터링해 상황에 따라 기기가 스스로 작동해 실내를 청정 상태를 유지시킨다.

캐리어에어컨의 관계자는 “2022년형 New ‘에어로 18단 에어컨’ 은 기존 여름에만 사용하던 냉방기가 아닌 사계절 내내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다채로운 색상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