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2 (금)

  • 구름조금동두천 2.0℃
  • 맑음강릉 1.6℃
  • 맑음서울 3.9℃
  • 흐림대전 4.3℃
  • 맑음대구 5.1℃
  • 구름조금울산 5.1℃
  • 구름많음광주 6.7℃
  • 맑음부산 7.9℃
  • 구름많음고창 1.5℃
  • 맑음제주 6.7℃
  • 구름많음강화 1.1℃
  • 구름조금보은 1.7℃
  • 구름많음금산 1.6℃
  • 구름조금강진군 3.8℃
  • 맑음경주시 1.0℃
  • 맑음거제 5.7℃
기상청 제공

[인터뷰] Carlos Antonio Celmin FanTR 대표

“FanTR의 모든 생산제품은
가장 엄격한 국제 품질기준 충족”

초저소음·높은 신뢰성·최고 효율 강점
글로벌시장 트렌드 대응 ‘EC Fan’ 개발

글로벌 냉각탑 대표브랜드 EVAPCO & EVAPTECH에 적용된 냉각탑용 Fan을 전량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 FanTR이다. 한국에서는 미션크리티컬엔지니어링(MCE)이 파트너사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한국을 방문한 Carlos Antonio Celmin 대표(CEO)를 만나봤다. 

■ FanTR은 어떤 기업인가
30년 이상 경험을 가진 FanTR은 젊고 진취적인 기업으로, 전 세계 많은 시장과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 잘 알려져 있는 글로벌 냉각탑 브랜드 EVAPCO & EVAPTECH에 적용되는 냉각탑용 팬을 전량 공급하고 있으며 성능과 소음관련 기술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입증받았다. 

FanTR은 최고의 성능과 품질 및 고객만족에 대한 높은 책임감을 바탕으로 적정한 가격과의 균형을 이루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년간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모든 환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과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전문 엔지니어팀을 보유하고 있다. FanTR의 모든 제품은 가장 엄격한 국제 품질 및 개발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 제작됐다. 

FanTR은 모든 구성 부품을 본사가 위치한 제조국에서 일괄로 조달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다른 나라에서 제작해 조립만 진행하는 타사와 달리 모든 구성 부품을 직접 관리해 높은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 이번 한국 방문 목적은
정기적인 글로벌 세일즈 미팅이 있어 매년 한국을 찾고 있지만 이번에는 삼성전자 평택공장 방문차 왔다. 삼성전자에 FanTR의 Low Sound Fan(Model: STEP)을 MCE가 공급하는 냉각탑에 장착해 공급했다. 이에 따라 현장을 방문해 설치상태 확인 및 FanTR 회사 소개와 함께 기술설명을 하기 위해 방문했다. 이번 한국 방문은 삼성전자와 함께 더 많은 기술교류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 주력제품의 강점은 
우리가 한국 및 한국고객을 대상으로 가장 노력하는 제품은 현장 설치용 냉각탑 및 패키지 냉각탑에 적용할 수 있는 Axial Fan이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저소음과 고효율에 초점을 맞춘 3가지 타입의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SLSF 모델은 밀폐형 냉각탑, 응축기, 개방형 냉각탑 등에 주로 사용되는 초저소음(Super Low Sond) Axia Fan이다. 냉각탑이 설치되는 현장의 매우 낮은 토출소음을 필요로 할 때 적용할 수 있다. SLSF의 가장 큰 장점은 기타 다른 저소음 Axial Fan과 달리 냉각탑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는다. 

대부분 냉각탑의 토출소음 저감을 위해 별도의 토출소음기(Discharge Attenuator)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토출소음기는 냉각탑의 토출정압 상승을 일으켜 동력이 상승하고 냉각탑 성능을 감소시키는 단점이 있다. SLSF 모델은 이러한 단점없이 가장 큰 소음 저감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군이다. 



STEP 모델은 삼성전자 평택현장에 공급, 설치한 FanTR의 가장 큰 폭의 블레이드를 가진 모델이다. 이 팬은 직경이 최대 11.6m(38ft)이며 공기흐름 요구사항을 준수하면서 낮은 회전속도에서 사용된다. STEP 모델은 FanTR의 가장 강력한 대표모델이며 낮은 토출 소음과 함께 뛰어난 효율을 제공하고 있다. 타사의 초저소음팬과 불과 2~3dBA밖에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도 높은 효율을 제공하는 STEP 모델은 고객에게 가장 큰 기대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NCR 팬은 복합 라인의 엔트리 모델이며 직경이 최대 12.8m(42ft)다. NCR 모델은 알루미늄 팬을 대체할 수 있는 모델로 알루미늄 팬을 적용하는 것보다 더 좋은 효율을 가져다 줄 수 있다. 

■ 한국시장에서 경쟁력은
한국에 공급하고자 하는 주력 모델의 경쟁력은 △소음 감소 △높은 신뢰성 △최고 효율 등이다.  SLSF, STEP 모델은 별도의 냉각탑 토출소음기가 필요없으며 냉각탑의 성능 감소없이 Fan 자체만으로 뛰어난 소음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MCE와 함께 SLSF Fan을 국내에 다수 설치했으며 이를 통해 SLSF의 냉각탑 토출 소음 감소 효과는 이미 검증됐다. 또한 산업용 냉각탑에 적용되는 대형 모델인 STEP 모델 또한 삼성전자 현장을 통해 검증될 것이다.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든 시뮬레이션을 통해 검증된 우리의 Fan은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국제적으로 많은 나라에 설치돼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많은 고객이 이미 FanTR의 기술력을 신뢰하고 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제공되는 높은 기술력을 가진 우리의 Fan은 시장 최고의 효율성을 제공하고 있다. 

■ 최근 글로벌 Fan시장 트렌드는
최근 EC Fan이 글로벌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패키지용 냉각탑에 적용되는 저소음 팬도 같이 성장하고 있다. 

우리는 최고의 기술진들과 함께 EC제품 라인을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첫 번째 EC Fan 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EC Fan 개발은 전 세계에 전기모터를 공급하고 있는 최고의 브랜드인 WEG사와 함께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FanTR의 EC Fan은 성능면에서 시장의 기준이 될 것이며 다양한 방식의 고객맞춤 솔루션에 적용할 수 있다. 

■ 경쟁사대비 FanTR만의 차별성은 
FanTR은 전 세계에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많은 현지 회사와 파트너십을 갖고 있다. 이는 분명 고객에게 다양한 기술 제안을 포함해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분명한 사실을 갖고 있으며 고객은 더 나은 효율성을 가진 Fan을 보유해 많은 운영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지 파트너를 위해 아낌없는 본사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어 다른 경쟁사들과 차별성을 두고 있다. 이번 한국 방문도 같은 맥락으로 한국의 파트너인 MCE의 원활한 영업과 기술지원 활동을 보조해 우리는 최고의 영업자원과 기술자원을 파견함으로써 더 높은 신뢰와 함께 승률을 높이고 있다. 

■ MCE를 파트너로 선택한 배경은
MCE는 매우 진지하고 유능하다. FanTR은 최상의 방법으로 클라이언트를 찾는 데 관심이 있으며 MCE는 한국에서 FanTR을 지원해 영업뿐만 아니라 현장 기술지원을 포함한 최고의 현지 파트너다. 한국뿐만 아니라 한국고객이 진출한 해외 프로젝트에도 많은 기여를 해주고 있다. 우리는 MCE와의 파터너십을 통해 더 많은 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지금까지 한국 진출 성과는
먼저 우리는 MCE와 함께 SLSF 모델 수백개를 납품은 LG 프로젝트를 언급을 안할 수 없다. 단일 현장 최대의 SLSF 모델 공급 현장이며 높은 엔지니어링 지원을 바탕으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었다. 또한 한국의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에도 우리의 STEP 모델을 공급했다. 이는 FanTR의 엄청난 경험을 가져다 줬으며 더 큰 프로젝트에 제품을 공급하는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 

■ FanTR의 한국 판매 목표는
삼성, LG와 같은 대기업과 글로벌 브랜드 입지를 다지고 MCE의 주요 비즈니스영역으로 입지를 다지는 것이다. 우리는 MCE와 함께 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이를 통해 한국에 FanTR이라는 Fan 브랜드를 널리 알려 많은 프로젝트기회가 발생하게 하는 것이 목표다. 

■ 올해 한국에 출시할 신제품은 
한국 시장을 위한 신제품인 STEP 모델은 FanTR 제품군에서 가장 강력한 제품으로 낮은 회전 속도와 함께 낮은 소음을 제공해 고객의 많은 운영상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또한 올해 말 출시되는 EC Fan 또한 한국에 출시될 신제품 중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