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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기획

귀뚜라미, 지역판매 파트너 150개까지 확충

러시아법인 신설…온돌매트 첫 런칭

1996년 러시아 보일러시장에 첫 진출한 이후 80개의 지역 판매 파트너사를 통한 영업 활동에 주력하고 있는 귀뚜라미는 지난해 3월 러시아법인 ‘KITURAMI RUS’을 신규 설립하고 올해 유통망을 150개까지 확충한다는 방침이다.


귀뚜라미는 9년 연속 러시아 최대 냉난방설비 전문전시회인 ‘Aqua-Therm Moscow 2017’에 참가하며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가스보일러, 사물인터넷(IoT), 기름보일러, 전기온수기, 녹색에너지, 온수매트 등 6개 분야의 핵심 기술력을 홍보하는데 집중하기도 했다.



특히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기술을 집약한 △AST 콘덴싱 △트윈 알파 △콘덴싱 콤비 △저NOx AST △저NOx 하이핀 등 가스보일러 주력 제품을 런칭하며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러시아 판매 주력제품인 ‘귀뚜라미 AST콘덴싱 가스보일러’는 보일러의 핵심인 1차 열교환기를 고급 스테인리스로 제조해 내구성이 우수하고 연소한 열을 한 번 더 흡수할 수 있는 2차 열교환기를 추가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실현했다. 또한 특수연소기술을 통해 질소산화물(NOx)과 일산화탄소(CO) 배출을 최소화해 친환경 1등급을 구현했다.


특히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보일러 전원, 온도, 24시간 예약은 물론 각종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 보일러가 스스로 소비자의 사용 습관을 분석하고 학습해 각 가정에 최적화된 보일러 사용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귀뚜라미는 지난해 10월 국내에 출시해 큰 호응을 얻은 ‘2017년형 귀뚜라미 온돌매트’ 첫 런칭을 러시아에서 했다.


온돌매트 신제품을 수출 주력 제품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으로 지난해 중국인증, 북미규격인증, EU통합규격, 일본 전기제품 및 공산품 인증 등 해외 인증을 획득하며 준비했다.


귀뚜라미 러시아법인의 관계자는 “러시아의 경기가 여전히 어려운 상황에 있지만 위기가 기회인 만큼 신규 파트너사 발굴을 연말까지 150개로 확대해 전국적으로 안정적인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