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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호치민 Food Expo 2017’ 참가

“동남아 최고 시장으로 떠오르는 포스트 차이나, 베트남으로”



한류와 한국 기업들의 진출로 베트남에서의 한국식품 관심도는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인구 1억명 중 60%가 35세 이하의 젊은 층으로 구성된 베트남이 ‘포스트 차이나’로 주목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15일부터 18일까지 베트남 최대 규모와 인지도를 자랑하는 ‘2017 호치민식품박람회(Food Expo 2017)’에 참가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베트남 산업 무역부에서 주최하는 정부 주도 식음료 전시회라는데 의의가 있으며 한국관은 총 58개의 국내업체가 참가하여 음료 및 주류, 건강식품, 인삼, 스낵류 등의 식품류를 전시한다.

박람회에 참가한 국내 업체들은 맞벌이 가정이 증가하고 건강과 먹거리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현지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에 맞춰 즉석조리식품과 유기농식품, 안전식품을 중점적으로 홍보한다.

‘즉석·유기농·안전’이라는 베트남 내 식품시장 트렌드에 맞춰 선보이는 떡볶이세트 등 ‘즉석식품’과 흑미 누룽지 스낵, 유기농솜사탕 등 ‘유기농식품’, 천일염 등 ‘안전식품’은 한국식품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AI 청정국 지위 회복에 따라 그간 수출이 중단됐던 한국산 닭고기 등 가금제품의 베트남 수출이 가능해짐에 따라 홍보관에서는 삼계탕 시식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집객효과를 높이는 한편, 닭고기 수출촉진에도 모티브를 제공한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베트남은 한·베 FTA로 한국식품의 수입가격이 낮아 수입량이 늘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는 우리 농식품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향후 수출확대를 위한 교두보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