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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 하이막스 콘크리트 컬렉션 출시

노출 콘크리트 디자인 인조대리석 5종
인조대리석 시장점유율 20%…세계 2위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콘크리트에서 디자인을 차용한 인조대리석 신제품 ‘하이막스(HI-MACS) 콘크리트 컬렉션’을 출시했다.

 

‘하이막스-콘크리트 컬렉션’은 인조대리석에 콘크리트 디자인 컨셉을 적용해 실제 콘크리트 구조물을 노출시키는데 제약이 따르는 주거공간이나 상공간에 ‘인더스트리얼(Industrial)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는 파이프와 벽돌, 콘크리트 등을 이용해 공장같은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 스타일로 상업공간에서 널리 활용되며 최근 주거공간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블랙과 그레이, 황동 등의 컬러가 주로 사용되며 산업혁명시기 지어진 산업용 건물들이 빈 채로 방치되다가 훗날 카페가 되고 박물관이 된 데에서 출발했다. 유럽에서 재건축하지 않은 오래된 건물을 그대로 쓰다가 스타일로 굳어진 것이다.

 

LG하우시스는 ‘하이막스-콘크리트 컬렉션’을 어반(Urban), 스틸(Steel), 시크(Chic), 섀도(Shadow), 에보니(Ebony) 총 5가지로 스타일로 출시해 실제 콘크리트대비 색감과 패턴을 다양화해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물이 흡수되지 않고 열성형으로 이음새 없이 원하는 형태를 표현할 수 있는 뛰어난 가공성을 가지고 있어 실제 콘크리트로는 시공이 불가능한 주방가구 상판 및 세면대, 상공간의 데스크 등 인테리어를 비롯해 건물벽마감재까지 다양한 곳에 적용할 수 있다.


 

LG하우시스는 곡물에서 착안한 디자인의 ‘하이막스-루시아(LUCIA)’를 선보인 바 있으며 마르셀 반더스(Marcel Wanders) 등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와 협업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등 인조대리석 제품의 디자인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강신우 표면소재사업부 전무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인테리어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혁신적인 디자인의 인조대리석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글로벌 인조대리석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하우시스는 현재 글로벌 아크릴계 인조대리석 시장에서 20%대의 시장점유율로 미국 듀폰에 이어 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듀폰과의 점유율 격차를 줄여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