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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기평, 기재부 고객만족도 A등급 달성

창의·투명·도전·소통 등 핵심가치 인정받아

기획재정부에서 공공기관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도 고객만족도(PCSI)조사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이 A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되는 조사로 평가대상은 232개 기관이며(공기업 25개, 준정부 26개, 기타 121개) 서비스품질 경쟁 강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다. 

에기평은 창의·혁신, 공정·투명, 도전·성장, 소통·협력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신규과제 현장컨설팅, 온라인접수시스템 전면적용을 통한 행정업무 경감, 사업일정 및 지원조건 사전안내 강화 등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했다. 그 결과 준정부기관 86개 기관 중 ‘A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양훈철 에기평 경영혁신실장은 “앞으로도 고객만족도 제고를 통해 R&D수행기관과 국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에너지R&D과제 전문관리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결과는 2017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되며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에 공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