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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전자·위니아, 제습기시장 공략 본격화

가정 내 필수가전 부상…협업해 신제품 출시

본격 장마철이 시작된 가운데 대유그룹의 대우전자와 대유위니아가 제습기시장 공략에 나섰다. 
  
먼저 대우전자는 이달부터 온라인 판매망을 중심으로 2018년형 ‘클라쎄’ 제습기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우전자 새출범 이후 공기청정기에 이어 두 번째 신규시장 진출로, 2014년 진출 이후 4년만에 대유위니아와 협업해 제습기시장에 재진출하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15리터 용량으로, 강력한 터보제습모드를 채용해 큰 이불 빨래를 말리거나 장마철 외출 후 빠른 제습이 필요할 때 강력한 제습운전을 할 수 있다. 또한 토출부의 팬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오토스윙기능’으로 사용 공간에 빈틈 없는 제습효과도 제공한다. 
  
편리한 사용성도 특징이다. 사용자가 35~80%까지 희망 습도를 선택하면 적정 습도로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예약 타이머 기능으로 제습기 사용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고효율 저진동 설계로 낮은 소음을 실현해 한밤중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대유위니아 역시 기존 ‘위니아’ 제습기 6월 판매량이 전년동월대비 2배 이상 급증함에 따라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대유위니아가 선보인 ‘위니아 제습기 제로’는 14리터, 16리터 용량으로, 고효율 컴프레서를 채택해 제습능력을 향상시켰다. 일반제습모드 이외에도 △의류건조모드 △빨래건조모드까지 갖추고 있어 장마철에도 빠르게 빨래 등을 말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제습성능에 탈취 및 항균기능까지 갖췄다. 악취와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항균탈취필터’가 적용돼 제습과 함께 실내 공기관리까지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물 넘침 방지센서도 탑재해 수조에 물이 가득 차면 자동으로 안내해준다. 이 밖에도 저소음 설계로 운전시 컴프레서가 내는 소음을 최소화해 사용자의 소음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으로 전기료 걱정까지 덜었다. 
  
대우그룹의 관계자는 “기후변화로 제습기 수요가 2014년 저점 이후 꾸준히 반등하며 가정 내 필수가전으로 부상하고 있다”라며 “장마 영향으로 제습기를 찾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남에 따라 대우전자, 대유위니아 제습기 판매량이 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