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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公 혁신委, “고강도 경영혁신 추진”

경영혁신계획안 발표…E복지·4차혁명·윤리경영 추진


한국가스공사(사장 정승일)는 지난 18일 대구 본사에서 시민사회단체·전문가·고객사 대표 등 시민위원과 경영임원으로 구성된 ‘제1차 KOGAS 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OGAS 혁신위원회는 외부위원이 과반 이상을 차지한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가스공사가 마련한 혁신계획에 대해 토의했으며 이를 통해 2022년까지 향후 5년간 추진할 경영혁신 방향·목표 및 세부 이행과제를 확정했다.

 

가스공사는 지난 6월 초부터 전사 혁신계획 수립을 위해 전략기획본부 내 별도 TF를 운영해 왔다. 혁신계획은 임직원 워크숍 등 내부 의견수렴 과정과 일반시민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거쳐 안이 마련됐다.

 

가스공사는 혁신계획을 바탕으로 천연가스 사업을 통해 대기 질을 개선하고 에너지복지를 확대하는 등 국민 삶의 질 제고에 주력하고 4차 산업혁명 기반기술을 천연가스 관련 사업에 적극 도입해 일자리 창출 및 혁신 성장을 뒷받침할 방침이다.

 

또한 간부급 직원의 청렴성 강화, 채용·입찰 비리 및 금품·향응 수수 등 비리 근절대책 강구, 인사·계약·건설 관리 등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업무 프로세스 재설계 등 윤리경영 강화와 및 부패방지 대책마련에 집중한다.

 

정승일 가스공사 사장은 “혁신이란 새롭고 거창한 것이 아니라 공사에 주어진 고유 업무의 본질적인 가치와 질을 높이는 과정”이라며 “그간 국민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것에 대한 반성을 토대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강력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장으로 선출된 정재희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부대표(서울과기대 명예교수)는 “오늘 토의로 확정된 혁신계획이 순조롭게 추진된다면 가스공사는 국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경영임원들이 보다 확고한 리더십을 갖고 내실 있게 혁신을 추진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