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관리원, GR 전문인재 양성 특성화대학 모집

  • 등록 2025-10-05
크게보기

‘2025년 그린리모델링 인재양성 플랫폼’사업 수행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은 올 하반기부터 새로 시행하는 ‘2025년 그린리모델링 인재양성 플랫폼’사업을 수행할 특성화대학 4개교를 10월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그린리모델링(GR)은 기존 건축물의 △창호 △단열재 △에어컨 등을 교체함으로써 건축물의 에너지성능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탄소중립을 구현하기 위한 이 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양질의 교육 및 인력양성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국토관리원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친환경 △에너지절감 등 기술・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재양성을 담당할 대학을 모집한다. 

 

GR 특성화대학교는 △GR △신기술 관련 과목 △현장실습형 교과목 등을 개설하고 산·학연계 현장실습과 인턴십을 운영하는 등 GR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지식과 융·복합 지식을 겸비한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게 된다.

 

‘2025년 그린리모델링 인재양성 플랫폼’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그린리모델링창조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16일 경남 진주에 있는 국토관리원 인재교육관에서 사업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김일환 국토관리원 원장은 “수요 맞춤형 GR 전문가양성을 통해 전문인재의 취업·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기업의 전문인력 수급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jhlee@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