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비신기술 설비기술협회장상] 삼양발브종합메이커

2021-12-06

에너지절감 7%·설치 및 유지보수 편의성 향상 ‘VERI SMART VALVE’



삼양발브종합메이커(대표 양경삼)이 지난 11월29일 개최된 2021년도 설비신기술대회에서 ‘유량제어 스마트밸브와 이를 이용한 유량제어시스템’으로 한국설비기술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삼양발브종합메이커는 밸브전문 제조기업으로서 효율적인 에너지관리를 위한 자동밸브를 생산하며 △건축 △산업 △설비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아낌없는 기술투자를 바탕으로 자체 밸브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오랜 경험을 통해 국내·외 건축, 발전, 산업플랜트용 밸브류 설계 및 제작기술을 축적했다. 

최근 제로에너지빌딩 구현을 위한 유량분배기술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건축물 에너지소비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냉난방시스템의 최적화를 위한 에너지절감방안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를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BEMS와 연동한 복합적인 기능을 수행하고 최적의 유량분배를 구현할 수 있는 밸브시스템이 요구되고 있다.

삼양발브종합메이커가 개발한 VERI(Variable Energy Regulation Instrument) SMART VALVE는 건축물의 냉난방을 위한 시스템 내에서 열량의 유량 및 배관 내 차압을 제어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건물관리자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울 수 있으며 제품을 생산, 운반, 설치, 시공, 사용, 유지보수에 있어 사용자들에기 편의성을 제공한다.

VERI SMART VALVE는 기존 Trim Part를 제거한 후 초음파유량계로부터 출력되는 유량별 전류값과 전기식 액츄레이터를 활용, 밸브 개도율을 조절해 유량을 제어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길이 축소 및 중량감소로 고객에게 제품운반 및 설치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정확한 제어를 활용한 열원 유량제어로 기존제품대비 약 7%의 에너지절감효과가 나타난다. 내구성이 뛰어나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수직·수평 어느방향으로든 설치가 가능해 다양한 현장조건에 맞춰 설치가 가능하다.


최인식 기자 ischoe@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칸(KHARN)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61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kharn@kharn.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