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퀴닉스, 서울 두 번째 IBX ‘SL4’ 구축 발표

2023-11-27

“한국, 세계 최대 고밀도 AI 생태계 보유”

세계적인 디지털 인프라 기업인 에퀴닉스(Equinix)가 지난 23일 서울에 두 번째 IBX®(International Business Exchange®) 데이터센터(DC)인 ‘SL4’ 구축계획을 발표했다.

에퀴닉스는 한국을 세계에서 가장 밀도있는 AI 스케일업 생태계를 보유한 국가로 AI 심층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이번 DC 구축은 이러한 AI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건립된다. 오는 2024년 1분기에 운영을 개시하는 새로운 DC는 국내‧외 기업이 AI 도입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디지털 기능을 제공할 전망이다.

에퀴닉스 2023 글로벌 기술동향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 IT전문가의 72%는 기존 IT 인프라가 AI 기술수요에 완벽하게 대비되지 못했다고 응답했다. AI 하드웨어에는 보다 더 많은 전력, 특수 냉각 및 특수 네트워킹이 필요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은 코어‧엣지에서 AI 워크로드를 실행하고 워크플로를 통해 막대한 데이터세트를 처리하기 위한 클라우드, 코로케이션, 온프레미스 DC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아키텍처가 필요하다.

에퀴닉스의 관계자는 “SL4의 출시로 한국기업은 Platform Equinix® 및 온디맨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풍부한 기업 생태계, 클라우드 인접성, 글로벌 데이터수집 연결성 강화, AI 인프라 선두업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크리스 에퀴닉스 코리아 상무는 “AI기술이 놀라운 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기업의 IT 인프라 혁신이 지속적으로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에퀴닉스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한국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상호 연결된 디지털 생태계와 강력한 디지털 인프라를 통해 디지털 플랫폼을 확장함으로써 기업은 네트워크 생태계 및 고급 AI 인프라의 기술파트너와 효율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xScale™ DC SL2x 내에 수용될 에퀴닉스 SL4는 475개의 캐비닛 용량을 제공한다. 저지연 다크 파이버를 통해 서울에 있는 에퀴닉스의 첫 번째 IBX DC인 SL1에 직접 연결되는 SL4를 통해 고객은 선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글로벌 네트워크,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제공업체, 현지 통신업체,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s)는 물론 한국인터넷중립거래소(KINX), 세종텔레콤의 한국인터넷거래소(KRIX) 등 인터넷 거래소와 같은 풍부한 생태계와 안전하게 상호 연결할 수 있다.

에퀴닉스는 현재 70개 위치에서 250개 이상의 DC를 운영하고 있으며 1만개 이상의 세계 유수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호주, 중국, 홍콩, 인도,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 주요 도시에 52개의 DC를 운영하고 있다. 에퀴닉스는 또한 신흥시장에서의 사업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여인규 기자 igyeo@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칸(KHARN)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61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kharn@kharn.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