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공의날 국가산업발전 유공자 208명 포상

2024-03-25

PPI파이프, 은탑산업훈장 수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대한상공회의소는 3월20일 63컨벤션센터에서 ‘제51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상공업 진흥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상공인 208명에게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업부장관표창 등 정부포상이 수여됐다.

상공인 최고의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은 이영희 삼성전자 사장과 신영환 대덕전자 대표에게 돌아갔다. 이영희 삼성전자 사장은 갤럭시 브랜드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시켜 삼성전자가 세계 휴대폰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한 공적 등을 인정받았다. 신영환 대덕전자 대표는 초미세회로기판 기술 등을 개발해 국내 메모리 반도체기업의 세계시장 석권을 뒷받침한 공로 등으로 금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계설비‧녹색건축업계에서는 이종호 피피아이파이프 회장이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플라스틱 배관의 신소재, 신제품, 신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일본, 유럽, 미국 등 세계시장을 개척해 경제성장과 배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산업부장관 표창에는 △최정근 피유시스 부문장(상무) △이형희 중원냉열 팀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날 기념식은 안덕근 산업부장관,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 회장을 비롯해 국내외 상공인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51주년을 맞은 올해 상공의 날은 우리 경제성장의 근간이 돼 온 상공업이 새로운 50년을 시작하는 시점에서 기업과 정부가 원팀으로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을 이끌자는 의미를 담아 ‘상공인이 끌고 정부가 미는 기업하기 좋은 나라’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상공의 날은 상공업의 진흥을 촉진하고 산업발전에 기여한 상공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 매년 3월 셋째 수요일에 기념식이 개최된다.
여인규 기자 igyeo@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칸(KHARN)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61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kharn@kharn.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