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2024-04-21

3년 연속 달성 성과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4월17일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1년도 조사에서 우수등급을 받은 이래 3년 연속 달성한 성과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2023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된다. 

부동산원은 △지자체와 소통 및 검증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공시업무 정확성 제고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 자체 보상업무시스템 운용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체계 구축 △건축서비스산업 정보체계(건축HUB) 리뉴얼 △보유 DB·특허 개방(실거래, 청약 등) 등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 2022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국민 최우선을 원칙으로 국민의 소리를 소중히 귀담아 듣고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부동산원은 부동산 전문기관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을 조성하고 부동산시장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규 기자 dklee@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칸(KHARN)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61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kharn@kharn.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