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지엔씨는 1994년 설립 이후 의료복지시설분야에서 한길을 꾸준히 걸어온 전문기업이다.
△양·음압, 무균, 저체온, 로봇, 하이브리드, 라이브 등 수술실 △무균병실 △화상치료실 △국가음압격리병실 △양·음압병실 △실험동물사육시설 △생물안전시설 등은 물론 △이동형음압기 △이동형 음압 검체실 △클린룸기기 등 특수 기계설비 관련분야에서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국내 음압병실분야 최다 실적을 보유한 하나지엔씨는 국내·외 기술기준 개발, 설계, 기기제작, 시공, T&C(Test & Commissioning), 유지보수를 일괄로 처리할 수 있는 의료복지시설, 장치 전문기업이다.
또한 건축물에너지절감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냉난방 수배관시스템에 적용하는 복합밸브를 이용, BEMS와 연동해 에너지를 절감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5,000만원 상당 이동형 음압설비 기부
음압병실은 일반병실과 다르게 국가 음압 격리병동 시설기준에 따라 설계, 시공, 유지관리까지 시행해야 한다. 하나지엔씨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1,000병상급 30곳 이상의 다양한 병원 의료원, 보건소 등에 납품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최근에는 이동형 음압부스 및 음압기, 의료진 감염예방용 클린패널, 오염공기 살균기 등을 개발해 전국 의료시설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외국의 관련기술을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꼭 필요한 부분만 수입 대체해 국제기준과 국내기준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을 확보, 국내 보급은 물론 수출도 병행하고 있다.
하나지엔씨가 개발한 이동형 음압부스·음압기는 실내·외 어느 장소에서든 감염병 환자를 신속하게 격리, 치료할 수 있는 음압실을 구성해 환자와 의료진을 완벽하게 분리한다. 환자의 바이러스로부터 의료진을 보호할 수 있고 바이러스가 외부로 전파되지 않도록 배기공기를 1,2차 처리할 수 있다.
이동형 음압기는 1,200CMH 저소음 고정압 인버터 팬을 사용해 환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며 병실 크기 변동에 대응해 차압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오염공기를 처리할 수 있는 헤파필터 혹은 울파필터를 장착해 완벽한 음압형성으로 치료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로 배기 오염공기를 살균처리하는 기능을 갖췄다.
의료진 감염예방용 클린패널은 완벽한 기류형성으로 의료진과 감염병 환자간 공기오염으로 의료진이 전염되는 것을 방지하는 안전장치다. 오염공기 살균기는 감염병 바이러스의 살균·탈취기능을 수행하며 오염 배기공기를 처리하는 동시에 다량의 음이온을 생성하는 장치다.
하나지엔씨는 코로나19로 인해 맞닥들인 재난상황에서 대응제품을 발빠르게 개발해 5,000만원 상당의 감염병 대응 의료기기를 서울시 및 지자체 보건소에 기증한 바 있다. 이동형 음압부스·음압기를 서울시(10대)와 금천구 보건소(1대)에, 의료진 감염예방용 클린패널을 파주시 보건소에 기부하며 기계설비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