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강기환 한국태양에너지학회 회장

2021-01-10

재생‧건물E 융합 지식네트워크 구성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가고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매우 큰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부디 여러분 가정이 무탈하시길 기원드리며 올 한해는 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일 모두 소원성취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한국태양에너지학회는 존경하는 역대 회장님들과 회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1977년 12월 창립된 이래로 44년 동안 태양에너지를 기반으로 하는 에너지전문학술단체로서 지금까지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습니다. 재생에너지기술과 건물에너지기술의 융합을 바탕으로한 제로에너지기술을 알리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도, 산업도 바뀌면서 발전해 나가듯 우리 학회도 최근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가고 있습니다. 젊고 열정적인 회장단과 이사진을 중심으로 일하는 학회, 융합하는 학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재정 안정화와 학회 운영시스템 정착을 통해 △학회 회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네트워크 넓혀갈 수 있는 학회 △학회회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학회 △학회에 오면 언제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학회를 만들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학회는 국내‧외 다양한 유관학회 및 관련단체들과 함께 우리나라 재생에너지와 건물에너지산업발전을 위해 함께 소통하며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칸kharn 독자 여러분께서도 우리나라 재생에너지산업과 제로에너지건축산업이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도움 부탁드리며 학회 활동을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지식 네트워크를 넓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칸 기자 kharn@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칸(KHARN)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61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kharn@kharn.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