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ITZER Korea는 오랜 기간 신뢰를 쌓아온 장기 파트너 삼영종합기기와 함께 기존 냉동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BITZER의 신제품 Performance Kits의 패키지 옵션 중 하나인 Energy Kit를 APAC 최초로 적용해 기존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효율을 극대화하기위해 진행됐다.
이번에 적용된 Energy Kit는 Extension board B, VARISTEP, 흡입압력제어, PT1000센서로 구성돼 있으며 기존 전기설계를 대폭 변경하지 않고도 자가 조절기능을 갖춘 용량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처럼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BITZER는 기존 시스템의 효율을 극대화하면서도 유지보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BITZER Korea의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한 시스템 개선을 넘어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진정한 혁신을 이뤘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라며 “이번 Energy Kit 적용으로 기존 시스템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적화된 용량제어와 데이터 가용성 향상을 통해 보다 정밀한 시스템운영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Energy Kit 개조 프로젝트에 적용된 BITZER VARISTEP 자체 용량제어 솔루션은 별도의 제어기 사용이 필요 없지만 시스템효율을 약 15%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일반적으로 냉동시스템은 최대 부하조건을 고려해 설계되지만 실제 운영환경에서는 계절 변화, 주·야간 시간대 등에 따라 부하변동이 크게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변동이 큰 냉동 시스템에서는 압축기의 효율적인 용량제어가 필수적이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운전과 에너지절약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존 시스템설계단계나 설치 후 부하 대응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Energy Kit를 적용하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적의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을 통해 냉동 시스템의 성능을 개선하고 운용의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운영비용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
Performance Kit 적용으로 기존 냉동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지속적인 성능 개선이 가능하며 다양한 키트 옵션 제공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춘 유연한 솔루션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운영효율 극대화로 에너지소비와 운영비용 절감할 수 있으며 컴프레서 성능 최적화로 시스템 다운타임 최소화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향상된 데이터 접근성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정보 기반으로 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BITZER Korea의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BITZER Korea와 오랜 시간 협력을 이어온 삼영종합기기 임직원과DL냉동의 박동렬 대표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더욱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었다”라며 “이번 Energy Kit 적용을 통해 시스템성능 향상을 직접 체험하고 앞으로도 BITZER와 협력해 Performance Kit의 더욱 폭넓은 도입과 활용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BITZER Korea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과 성능 향상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냉동기술을 제공할 것”이라며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주는 프로젝트 영상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Energy Kit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의 진행 과정과 적용 결과는 https://tv.kakao.com/v/rvixxs53jdn5546c0pl6hlyo0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