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주거복지정보, 감정노동자보호 우수기관 ‘동종업계 최고점’ 재인증 획득

  • 등록 2025-08-31
크게보기

최초인증 대비 점수 상승, 동종업계 최고점 달성

 

LH주거복지정보(대표 홍성필)는 2023년 국내 상담센터 최초로 획득했던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인증을 2025년 재인증 받으며 동종업계 최고점으로 평가받았다고 지난 8월28일 밝혔다.

 

이는 최초인증 당시 전체기관 중 최고점을 기록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제도개선과 보호체계 고도화를 통해 다시 한번 우수성을 입증한 것이다.

 

감정노동자 보호 우수기관 인증은 고객 응대종사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는 제도적장치를 운영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서면심사와 현장평가를 통해 부여되는 국내 유일 인증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LH주거복지정보는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체계적인 보호프로그램 △사전 예방활동 △사후관리 체계 등 전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LH주거복지정보는 상담사가 존중받으며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보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담부서를 통한 체계적관리 △상담중단권 제도화 △법률자문 지원 △심리상담 전문기관 연계 △헬스키퍼 운영 △감정코칭·마음치유 프로그램 △가족친화 인증 △힐링·재충전 휴가 등 실질적인 보호장치를 마련해 왔다.

 

이러한 노력은 단순한 복지를 넘어 보호체계 고도화와 건강한 조직문화 정착으로 이어져 타 기관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홍성필 LH주거복지정보 대표는 “이번 재인증은 구성원이 체감할 수 있는 보호체계를 꾸준히 고도화해 온 노력의 결실이며 LH주거복지정보는 행복한 구성원이야말로 진정한 공감과 고객 감동을 만든다는 믿는다”라며 “앞으로도 구성원의 권익을 지키며 국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고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공정보서비스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훈 기자 jhlee@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 youtube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