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韓流 심는 보일러사] 알토엔대우

2016-06-06

中 소비자 ‘가스보일러 10대 브랜드’ 선정


내수보다는 수출에서 보다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알토엔대우는 꾸준히 성장하던 중국 시장 매출이 2013년 이후 정체기를 보냈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회복세를 돌아섰으며 올해 3만대 판매를 목표로 설정했다.


알토엔대우는 지난해 중국에서 소비자가 뽑은 가장 좋아하는 가스보일러 10대 브랜드로 선정돼 그동안 중국시장 개척, 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결실을 거뒀다.


기존 제품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제어시스템을 구축하고 각방제어시스템을 추가로 공급하는 등 알토엔대우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여 기존 제품 판매량을 증대를 추진한다.


알토엔대우의 관계자는 일반 대리점망을 이용한 판매 한계로 건설사, 정부 입찰 등을 통한 단체납품 물량 확보에 주력하고 대리점용 물량, 단체납품 물량 구분 및 가격차별화 정책을 도입할 계획이라며 장기적으로는 점차 강화되고 있는 환경 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모델 출시로 중국정부 정책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특히 “Full Condensing 모델을 개발 중으로 하반기 출시가 목표라며 중국 소비자가 뽑은 가스보일러 10대 브랜드 선정 등 브랜드 호의도를 강화할 팩트를 지속적으로 개발, 홍보하고 각종 광고물 제작 지원, 세미나, 전시회, A/S 및 기술교육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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