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RS오토메이션, 로봇시스템 협력강화 MOU

2024-04-01

로봇시스템솔루션‧로봇모션제품 강점 결합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김경록)가 로봇모션 전문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과 로봇시스템분야 협력강화에 나선다. 

양사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검증된 글로벌 로봇시스템 솔루션과 알에스오토메이션 로봇모션 제품의 강점을 결합해 한국의 로봇시스템분야에 새롭게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장기간 축적된 로봇시스템 관련 노하우와 자사 소프트웨어기술을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시스템 통합 및 제조·엔지니어링 기술과 접목해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공장의 장비, 설비 제조환경을 위한 엔드 투 엔드(End to End) 통합 다중 로보틱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델타로봇 및 직교로봇, 협동로봇은 물론, 멀티 캐리어 이송시스템까지 폭넓은 산업용 로봇라인업이 갖춰져 있다.

또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로봇시스템솔루션이 포함된 전체 엔터프라이즈를 디지털로 통합할 수 있는 IoT 기반의 소프트웨어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로봇을 포함한 실제 장비의 디지털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에코스트럭처 머신 엑스퍼트 트윈(EcoStruxure Machine Expert Twin)을 결합해 적용하면 장비 제작 전 가상설계 환경에서의 테스트와 시운전이 가능해 시장 출시시점을 대폭 앞당길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알에스오토메이션은 현재 협력 중인 에너지 제어장치뿐만 아니라 로봇시스템분야에서도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을 상호 공유하며 향후에는 제조분야에서까지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까지 융합이 가능하다”라며 “특히 로봇솔루션분야에 대해서도 이해가 깊어 알에스오토메이션의 로봇시장 진출을 위한 다방면의 비즈니스를 함께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채교문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산업자동화사업부 국내총괄(사장)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을 알에스오토메이션의 로봇 제품에 더해 로봇시스템분야에서 전방위적인 사업협력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라며 “적극적인 비즈니스 전개를 통해 양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여인규 기자 igyeo@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칸(KHARN)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1006호 (우 07788)
대표이사 겸 발행, 편집인 : 강은철 | 사업자등록번호: 796-05-00237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561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강서4502호
정기구독문의: 02-712-2354 | 이메일 : kharn@kharn.kr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