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난은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시행된 ‘2023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4월17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는 공공기관의 고객중심 경영 촉진을 위해 기관으로부터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며 2023년 조사는 총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한난은 전국 19개 지사에서 △기계실 관리자 대상 현장 기술교육 △찾아가는 방문형 컨설팅 △지역난방 효율개선지원단 활동 △에너지진단서비스 등 현장 대면서비스에 총력을 기울였다.
또한 지난해 에너지요금의 급격한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3만3,000세대에 약 58억원의 특별요금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했다.
이를 통해 한난은 고객만족도 조사대상 모든 사업(지역냉난방, 구역전기)의 목표달성도 평가에서 최고등급(S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2023년도 에너지효율향상 지원사업(EERS) 에너지절감율 최고실적 달성 및 2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이번 성과는 한난의 변화를 고객이 느낄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현장중심으로 소통과 서비스를 강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전·현장 중심의 대면서비스를 강화해 고객중심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이어 “한난은 올해 사용자 기계실의 안전성을 종합 점검·관리하는 ‘열사용시설 안전수준관리제’와 ‘우수단지 기계실 견학프로그램’을 마련, 고객설비에 대한 안전관리와 효율향상, 고객만족 토탈케어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 우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