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어컨 사전점검서비스 실시

  • 등록 2025-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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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30일까지 전문 엔지니어 ‘LG 스마트 체크’ 앱 점검

 

LG전자(대표 조주완)는 올여름 무더위를 대비해 3월10일부터 4월30일까지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의 ‘2025년 여름 기후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여름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확률이 60%에 달한다. 에어컨은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내부 필터에 먼지가 쌓이고 냉매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사전점검을 통해 △냉방성능 유지 △전력 소모 최소화 △깨끗한 공기질 확보 등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AI기술을 활용한 ‘LG 스마트 체크(LG SMART CHECK)’ 앱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전문 엔지니어가 고객의 가정을 방문해 △냉방성능 △냉매 상태 △전원 및 배선 연결 △필터 및 배수 호스 위생 상태 등을 꼼꼼하게 점검한다.

 

‘LG 스마트 체크’ 앱은 제품을 무선으로 연결하고 제품 분리없이 부품을 제어해 점검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운전정보와 과거 데이터를 분석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제공한다.

 

사전점검 신청은 LG전자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44-7777)를 통해 가능하며 4월30일까지 신청한 고객에게 출장비와 점검비를 무료로 제공한다. 부품 교체나 냉매 주입이 필요한 경우 별도 비용이 발생한다.

 

사전점검 신청에 앞서 고객이 직접 에어컨을 점검할 수 있도록 LG 씽큐(LG ThinQ) 앱의 ‘스마트진단’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진단’은 AI가 인버터, 팬 모터, 컴프레서, 압력·온도·전류 센서 등 주요 부품의 작동 상태와 냉매 상태를 점검해 이상 여부를 진단 해준다.

 

 

이와 함께 자가점검 방법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LG전자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원 연결 상태 확인 △리모컨 배터리 교체 △실내기 필터 세척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

 

이밖에 에어컨 세척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4월30일까지 요금 할인을 제공하는 ‘LG 베스트 케어 캠페인’ 행사도 진행한다. △에어컨 내부 및 필터 세척 △열 교환기 고압 세척 △스팀 살균 등 서비스를 진행한다.

 

가정용 에어컨은 기존 세척서비스 요금의 10%까지 할인하며 천장형 시스템에어컨은 최대 20%까지 할인한다. 세척서비스는 LG전자 고객센터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신청받는다. 천장형 시스템에어컨은 B2B 고객센터(1544-8777)에 신청하면 된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부사장)은 “고객이 더운 여름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AI를 활용한 사전점검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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