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더 뉴스

경동나비엔·CU, 방한용품 콜라보레이션

장갑·귀마개·마스크 등 방한용품 추가 출시 예정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과 BGF리테일의 편의점 브랜드 CU가 동절기를 맞아 손을 맞잡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방한용품을 선보인다.

전국 CU매장에서 15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총 6종의 핫팩에는 경동나비엔 보일러의 실내온도조절기 디자인이 적용됐다. 온도조절기 디자인으로 핫팩의 지속시간과 최고온도 등 사용정보를 재미있게 표현했으며 보일러 특유의 따뜻한 느낌을 배가했다. 

특히 경동나비엔의 유명한 광고카피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놔드려야겠어요’를 ‘손 보일러’, ‘발 보일러’로 변형해 레트로디자인을 강조했다. 경동나비엔은 장갑, 귀마개, 마스크 등의 방한용품 추가 출시도 계획하고 있으며 경동나비엔 공식 SNS채널을 통해 풍성한 소비자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동나비엔은 9월부터 스파오와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에 더해 CU와 새로운 협업을 시작하며 업계에서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다. 그간 전통적인 보일러제조업체로 보여왔던 기업이미지를 쇄신하고 잠재소비자인 1020세대를 비롯한 젊은 층과 유연한 소통을 확대하기 위함이다. 

이는 최근 생활환경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브랜드의 얼굴인 CI와 BI를 변경한 움직임에 맞닿아 있다. 경동나비엔은 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사업외연 확장의지를 밝혔으며 에너지절감과 환경보호라는 기업의 일관된 방향성은 유지하면서 보일러를 넘어 생활가전으로 사업분야를 확대해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생활환경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 

김시환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뉴트로제품의 인기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 젊은 세대에는 재미로 소구할 수 있는 마케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라며 “경동나비엔 또한 뉴트로감성을 활용해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의 강자인 CU와 협업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경동나비엔은 앞으로도 색다른 경험을 선호하는 젊은 트렌드를 감안해 재미있고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나비엔 콘덴싱’과 홈IoT분야의 ‘나비엔 스마트’에 더해 2015년 프리미엄 온수매트 브랜드 ‘나비엔 메이트’를 출시, 2019년에는 공기청정과 환기기능을 갖춘 청정환기시스템 ‘나비엔 에어원’ 브랜드를 시장에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