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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公, 온택트 국민참여 캠페인 전개

겨울철 적정온도 캠페인 성공적 마무리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이번 겨울 혹한과 코로나19 확산 위기상황 등을 고려해 다채로운 온택트형 국민참여 캠페인을 실시했다.

에너지공단은 그간 추진해 온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적정온도 캠페인’으로 개편해 적정 실내온도를 설정하자는 간결한 메시지 홍보와 다양한 이벤트 추진으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참여를 확대했다. 

적정온도 캠페인은 전 연령대가 함께할 수 있게 생활 속 실천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개인 SNS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 웹툰, 트로트 가수‧소셜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 등 다양한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겨울철 에너지절약 TV 캠페인은 에너지절약에 대한 국민 피로도를 고려해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를 직관적이고 반복적인 가사와 춤으로 표현했다. 이와 연계해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겨울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 캠페인인 ‘올 겨울, 나는 20℃입니다’ 챌린지를 진행했다.

2020년 12월21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한 20℃ 챌린지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국민이 직접 캠페인 음원에 맞춰 20℃ 춤을 추거나 랩을 만들어 보는 챌린지다. 유년층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출연한 58편의 영상이 접수됐으며 캠페인 영상을 포함해 약 14만회의 조회를 기록했다.

국민의견을 반영한 13편의 수상작은 한국에너지공단 유튜브 페이지(https://www.youtube.com/c/KoreaEnergy)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영배 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은 “한 가지 행동을 실천함으로써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의 위기에 대응하고 저탄소 사회를 실현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