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월)

  • 맑음동두천 23.5℃
  • 맑음강릉 23.5℃
  • 맑음서울 23.3℃
  • 맑음대전 24.7℃
  • 맑음대구 25.8℃
  • 맑음울산 19.2℃
  • 맑음광주 23.7℃
  • 맑음부산 20.3℃
  • 맑음고창 21.1℃
  • 맑음제주 21.1℃
  • 맑음강화 19.4℃
  • 맑음보은 23.5℃
  • 맑음금산 23.9℃
  • 맑음강진군 24.4℃
  • 맑음경주시 21.5℃
  • 맑음거제 20.7℃
기상청 제공

더 뉴스

슈나이더일렉트릭, 대한민국 소통어워드 2관왕

기업·전기·에너지부문 상위 100대 기업 평균 점수 상회



에너지관리 및 자동화분야 디지털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대표 김경록)은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인터넷소통대상-전기·에너지부문’과 ‘ESG소통대상-기업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2021년도 기업255개 공공기관 148개를 조사 및 분석한 인터넷소통지수(ICSI), 소셜소통지수(SCSI), 컨텐츠경쟁력지수(CQI)를 토대로 고객과 학계·산업계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는 대중들에게 브랜드 및 제품의 기술력을 알리고자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 카카오톡채널, 유튜브 등 총 5개의 SNS 채널을 운영해 MZ세대부터 전력 및 에너지산업 고관여자인 5060세대까지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했다. 그 결과를 인정받아 인터넷소통대상 전기·에너지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더 콘텐츠와 공동으로 최근 3개월간 진행했던 종합소통지수 평가 (ICSI·SCSI)에서 종합지수 85.23점을 기록하며 기업의 평균 종합지수인 81.16점을 상회했다. 특히 유튜브 채널과 소셜 프로모션, 콘텐츠경쟁력지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콘텐츠 경쟁력지수(CQI)를 추출한 결과 전기·에너지업계 경쟁사들를 제치고 총 8개부분 평가에서 평균지수 87.70을 기록했다. 8개 부분 중에서도 특히 90.00 이상의 높은 지수를 기록한 부분은 콘텐츠 이해성(98.01), 콘텐츠 효과성(90.50) 순으로 나타났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업에서 말하고자 하는 목적과 주제의식이 담긴 높은 품질의 콘텐츠를 보여줬고 대학생 앰버서더의 활약으로 트렌디한 콘텐츠 구성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페이스북에서는 대중들의 참여를 이끄는 프로모션·이벤트를 통해 고객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혜택과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기회마련에 앞장서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외에도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는 동종업계 경쟁사들 대비 소비자와 소통하는 컨텐츠 경쟁력 분석에서 컨텐츠 이해도 부문에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는 최근 산업의 특성상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에너지 절약 및 효율추구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ESG경영 및 사내 다양성과 노동환경 개선을 추구하는 문화 등이 트렌드로 자리잡음에 따라 ESG 콘텐츠를 다수 발행하며 ESG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를 인정받아 ESG소통대상 기업부문에서도 수상했다. 

갈민경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이제 소셜미디어는 B2B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채널이 됐으며 60%가 넘는 B2B 구매자들이 그들의 구매여정에 소셜미디어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반영하고 있다”라며 “내년에도 다양한 테크 인플루언서와의 협업과 지난 3년간 성공적으로 진행해온 유니버시티 프로그램 강화하는 등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컨텐츠 제공에 힘쓰고 SNS를 소셜 판매툴로 활용해 그 영역을 확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