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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찾아가는 심리상담실’ 운영

임직원 정신건강 안정‧건강한 기업문화 구축





대우건설(대표 백정완)은 2월24일 ‘찾아가는 심리상담실’이라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2020년부터 심층적 심리상담을 통한 임직원의 정신건강 안정 및 건강한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본사 직원을 대상으로 ‘心-Care’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해외 근무자의 ‘온라인 마음 ON케어 심리상담’을 통해 비대면 화상 상담 및 전문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찾아가는 심리상담실’이란 ‘心-Care’ 프로그램이 확장된 개념으로 본사 직원에 국한되지 않고 상담사가 직접 서울경기 지역 현장을 방문해 임직원들의 심리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심리상담실’의 첫 발은 대우건설의 국내 현장인 수원영통푸르지오트레센츠 현장에서 전문 상담사 3명과 실시됐다. 사전 신청한 임직원들에게 500문항의 질문지를 미리 작성하게 한 후 2월24일 상담사가 직접 방문해 심리상태를 설명 및 점검해줬다. 뿐만 아니라 심장 박동의 미세한 변화를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HRV검사를 통해 대상자의 스트레스 지수를 수치화해 측정하는 검사를 진행하며 개별적인 심리상담으로 이어졌다. 

대우건설의 관계자는 “심리상담 특성상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많이 받는 편이라서 ‘心-Care’ 프로그램이 본사 근무자에 국한돼 실시되고 있었는데 이번에 ‘찾아가는 심리상담실’을 통해 본사 근무자에 제한되지 않으며 현장 직원들도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돼 뿌듯함을 느낀다”라며 “수원영통푸르지오트레센츠 현장을 시작으로 국내외 현장 직원들의 온‧오프라인 상담을 통해 스트레스 및 정신건강관리를 증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