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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자체 12번째 ESG보고서 발간

‘고객을 위한 혁신, 미래를 위한 ESG’ 비전 제시
환경 보호‧동반 성장‧정도 경영 등 세부계획 추진



LX하우시스(대표 한명호)는 7월13일 새롭게 수립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비전’ 및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지난해 주요 ESG경영성과 등을 담은 12번째 ESG보고서(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LX하우시스가 제시한 ESG비전은 ‘고객을 위한 혁신, 미래를 위한 ESG(Innovation for Customers, ESG for the future)’로 인테리어업계를 선도하는 끊임없는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이러한 ESG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3대 중장기 전략방향으로 △Eco-friendly(환경 보호) △Shared value(이해관계자와 동반 성장) △Good governance(정도 경영) 등을 제시하고 이를 토대로 세부적인 전략과제들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보고서를 통해 LX하우시스는 2030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예상치대비 20%가량 감축하고 2050년 ‘넷 제로(Net Zero)’를 달성하겠다는 내용의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를 위해 사업장 내 탄소 감축, 신재생에너지사용 및 친환경 제품 확대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LX하우시스는 지난해 주요 ESG 각 분야별 성과도 소개했다. 환경분야에서 시설개선 및 에너지사용량 관리 활동에 힘입어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11만8,741톤)을 전년(13만1,287톤)대비 약 10% 감축했다. 이는 지난 2012년 ESG보고서를 발간하며 배출량을 공개한 이래 최저치다. 
 
사회분야에서는 협력사 설비투자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술개발 지원 비용을 전년대비 2배 규모로 늘리는 등 동반성장 활동을 강화했다. 또한 환경부와 사회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인테리어 자재를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지배구조분야에서는 지난해 이사회 내 ESG경영 최고 심의기구인 ‘ESG위원회’를 설립했다. 유관부서 28개팀으로 실무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운영 조직을 강화해 본격적인 ESG경영 체계 구축에 나섰다.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LX하우시스는 한국ESG기준원에서 실시하는 ESG평가에서 올해까지 7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국내 인테리어 업계에서 7년 연속 통합 A등급 이상을 획득한 기업은 LX하우시스가 유일하다.

LX하우시스의 관계자는 “2012년 인테리어업계 최초로 ESG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올해 12번째 보고서를 펴내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인테리어업계를 선도하는 ESG경영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