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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公, 공공기관 고객만족 A등급

흔쾌·유쾌·상쾌·통쾌·경쾌 고객지향 서비스 전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기획재정부 주관 2015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안전·평가관리 그룹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관의 주요사업에 대해 직접 서비스경험이 있는 고객에 대한 설문조사로 만족도를 도출하는 것이다. 국민 신뢰도 제고를 위해 PCSI 2.0*모델을 이번 조사에 처음으로 도입했으며 신모델 적용에 따른 전반적인 점수 하락에도 불구하고 에너지공단은 90점 이상으로 A등급을 획득해 명실상부한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에너지공단은 고객헌장인 5쾌의 약속인 흔쾌·유쾌·상쾌·통쾌·경쾌를 중심으로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으며 에너지효율향상, ·재생에너지 보급 등 전 사업 부문에서 고객편의 극대화를 위해 정부3.0 맞춤형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에너지공단의 관계자는 이번 조사결과는 전직원 서비스마인드 향상을 위한 CS일상화 프로그램 및 감동의 손편지 쓰기 등 고객 우선의 자세로 사업을 추진해온 산출물이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A등급에 안주하지 않고 최고등급을 목표로 고객지향적인 조직문화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제도 개선과 고객만족경영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ey word) 

PCSI 2.0: 전화 조사, 본질적인 서비스 가치위주의 전 공공기관 공통문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