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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중소기업 중남미시장 진출 지원

다각적 수출 지원사업 시행…200억원 투입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지난 921부터 28일까지 페루(리마), 도미니카공화국(산토도밍고), 과테말라(과테말라시티) 중남미 3개국에서 전력분야 수출유망 중소기업들(9개사)과 수출촉진 로드쇼를 개최했다.

 

수출촉진 로드쇼는 수출이 유망한 중소기업들과 진출해 해당 국가의 현지 바이어 및 전력회사 구매자와 직접 제품 홍보 및 수출을 협상할 수 있는 자리를 개최하는 한전 주도형 중소기업 수출지원 사업이다. 현지 바이어와 11 비즈니스 미팅과 에너지분야 고위관료 대상의 전력 신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전은 이번 수출촉진 로드쇼에 중남미 각국의 에너지 분야 장차관급 고위인사들과 현지 바이어들을 초청해 한전의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전력저장장치(ESS) 등 전력 신기술의 우수성을 소개했고 협력 중소기업의 수출유망 기술 및 제품을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한전은 2016년 포브스지 선정 세계 최고의 전력회사라는 브랜드파워를 바이어들에게 강조함으로써 현지 시장에 대한 우리 중소기업의 신뢰도를 높여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 계기를 만들었다.

 

이번 수출촉진 로드쇼 참가기업들은 총 184건의 상담을 통해 1,633만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올려 중남미 시장에 대한 청신호를 밝혔다.

 

한전은 글로벌 브랜드 파워, 국내외 인프라 및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한 ‘Team KEPCO전략을 통해 다양한 전력산업 수출 진흥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우수 중소협력사 수출촉진 브랜드인 KTP(KEPCO Trusted Partner)와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 상시 홍보를 위한 상설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전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활용한 수출촉진 로드쇼 개최 및 국제 전력기자재 전시회 동반참가를 하고 있다.

 

한전의 관계자는 수출지원 전문조직인 수출협력처를 신설했으며 해외사업정보 온라인 공유 사이트인 e-Market Hub 구축할 예정이다라며 무료 법률자문, 수출보증업무 등 다각적인 수출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한편 수출유망 창업기업(스타트업) 100개사 육성을 목표로 200억원을 투입해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Team KEPCO 전략 : 전세계 주요 전력산업전시회 및 수출촉진회에 한전이 중소기업과 동반 참가해 한전의 신기술 및 해외사업과 함께 중소기업의 제품을 홍보하는 전략. 관련 운영비용도 한전이 전액 부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