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韓 개발 ‘공기청정기’ 美 상륙

2020-11-23

글로벌 캐리어 요청 10만대 수출 확정
美 현지 제품 인증 획득…우수성 재확인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가 국내에서 개발한 공기청정기로 미국시장을 공략하는 쾌거를 올렸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 23일 글로벌 캐리어의 요청으로 국내에서 개발한 공기청정기를 우선 10만대 수출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글로벌 캐리어 유통망을 통해 미국 전역에 판매된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해 6월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를 미국 아마존닷컴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글로벌 캐리어와 손잡고 공기청정기를 미국에 본격적으로 수출하면서 미국시장 내 판매·유통망을 확대,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항균·항바이러스 기능을 가진 ‘구리소재가 함유된 구리섬유 헤파필터’를 장착했다. 필터 지지체에 ‘구리소재’를 함유하는 특수 설계를 적용해 헤파필터 내부의 오염을 억제한다.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원리는 필터 내부의 세균과 바이러스가 ‘구리 입자’를 필수영양소로 인식해 흡수하고 수분과 영양소를 배출하는 것이다. 이후 세포막 파괴 및 활성산소 유인으로 대사 작용에 심각한 방해를 받아 결국 세균 및 바이러스 활성이 억제된다.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은 KTR(한국융합화학시험연구원)에서 ‘인플루엔자-A 바이러스’를 대상으로 실시한 검증시험에서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 사용 시 30분간 해당 바이러스를 99.99% 감소시킨다는 성능을 확인했다. 

특히 이번에 미국으로 수출하는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글로벌 캐리어 본사의 디지털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글로벌 캐리어의 타제품과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까다로운 미국의 여러 인증을 획득하며 제품의 우수성이 객관적으로 입증됐다. 북미지역 전기, 전자제품 안정인증인 ETL(Electrical Testing Laboratory)과 미국가전협회인 AHAM(Association of home Appliance Manufacturers)의 인증을 받았다. 특히 미국 정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고효율에너지 제품을 인증하는 ‘에너지 스타(Energy Star)’까지 취득했다.             

또한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글로벌 캐리어가 추진하는 ‘헬시 빌딩 프로그램(Healthy Building Program)’의 제품 라인업에 포함되며 그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헬시 빌딩 프로그램’은 중앙식 공조기기를 비롯해 ‘이동식 음압기’와 같은 안전한 실내 환경 조성에 필요한 고급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건물환기관리를 위한 원격서비스, 공공장소의 비접촉 솔루션 등 공중 보건에 중요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미국 수출 외에도 전 세계로 유통 규모를 확대해오고 있다. 지난해 가정용과 경상업용 공기청정기 전제품을 글로벌시장에 수출을 시작했으며 올해는 연내 유럽 등 전 세계로 수출 확대를 위한 글로벌 유통망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이번 미국 수출은 글로벌 캐리어 판매 채널을 통한 본격적인 수출의 시작이라는데 의미가 있다”라며 “특히 전 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려운 국면에도 수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었던 이유는 캐리어에어컨이 항바이러스기능을 비롯한 에어솔루션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1006호(마곡동,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칸(KHARN) Tel 02)712-2354 Fax : 02)712-2358 등록번호 : 796-05-00237 | 대표이사 겸 발행인 : 강은철 | 편집인 : 강은철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harn@khar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