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포스, 매장 운영 효율성 높인다

2021-01-15

‘Alsense™ IoT 푸드 리테일 서비스’ 선봬

댄포스(한국 대표 김성엽)는 Microsoft Azure를 기반으로 한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인 ‘Alsense™ IoT 푸드 리테일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IoT 푸드 리테일 서비스 ‘Alsense’는 기존 Danfoss Enterprise Services(DES)로 알려진 서비스를 개선한 것으로 푸드 리테일 운영관리를 위해 보다 지속 가능하고 확장 가능하며 철저한 보안기능을 가진 클라우드 기반 포털서비스다. 새로운 수준의 효율성을 제공토록 최적화돼 매장관리자는 Alsense를 통해 순 에너지소비를 최대 30%까지 줄이고 비용절감은 물론 음식물 손실도 줄일 수 있다.

Stephane Nassau 댄포스 Climate Solutions사업부 글로벌영업 수석부사장은 “푸드 리테일 서비스 고객에게 최신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클라우드기능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추가된 이점을 통해 개별장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알람에 따른 대응조치를 수행하며 에너지소비를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전반적인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장치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라며 “이는 기존 운영방식보다 더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유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효율성 향상·성능 간소화
모든 서비스가 하나의 허브에 통합된 Alsense는 복잡한 대시보드 대신 발생하고 있는 현상과 관련 있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돼 신속하게 시정조치를 취하고 식품과 에너지낭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다른 지역으로의 서비스 적용 확장이 쉽고 고객의 요구에 맞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새로운 VPN 구조를 통해 보안은 강화됐다. Microsoft Azure의 새로운 서비스 플랫폼은 보다 원활한 서비스 운영, 알람에 대한 신속한 대응, 불필요한 알람을 줄이고 장치 가동시간을 높일 수 있다.

2주마다 Alsense의 기능이 업데이트돼 실시간 피드백을 기반으로 향상된 기능을 고객은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 태블릿 또는 데스크톱 등 어디에서든 원활하고 반응이 빠른 포털을 경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무실 또는 이동 중 필요한 정보에 대한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이 향상된다.

업데이트된 Alsense 플랫폼을 통해 고객은 2개의 주목할 만한 기업의 결합된 전문지식을 신뢰할 수 있다. 댄포스는 80년 이상의 엔지니어링 및 장비설계, 운영의 경험을 Microsoft Azure가 지원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지원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제공한다. Microsoft는 고객이 디지털툴에서 기대하는 신뢰할 수 있는 보안, 확장성 및 지속가능성을 갖추고 있다. 

댄포스와 Microsoft는 2019년 10월에 파트너십을 발표한 바 있다. 새로운 Alsense 플랫폼은 이번 IoT 협업에서 나온 수많은 솔루션 중 첫 번째 플랫폼이다. 

Nina Lund Microsoft의 EMEA 리테일 및 소비재 리드는 “Alsense와 함께 댄포스는 운영비용 및 에너지절약을 줄이는 IoT 플랫폼을 통해 푸드 리테일 산업의 기기 다양성과 연결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데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하는 능력을 입증했다”라며 “이것이 바로 기업이 현명한 기술사용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박종구 댄포스 냉동공조사업부 헤드매니저는 “댄포스는 2005년도부터 매장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2020년 말 기준 유럽,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14만개 이상의 푸드리테일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다”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기존 푸드 리테일 고객을 Alsense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종구 헤드매니저는 이어 “댄포스는 또한 푸드리테일뿐만 아니라 음료 자판기, 냉동창고사업주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확장성이 높고 다양한 냉동공조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만큼 한국 내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기존 DES 고객은 현재 플랫폼의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Alsense의 부가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은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해 필요한 니즈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탐색할 수 있다.
강은철 기자 eckang@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171, 1006호(마곡동, 마곡나루역프라이빗타워Ⅱ) 칸(KHARN) Tel 02)712-2354 Fax : 02)712-2358 등록번호 : 796-05-00237 | 대표이사 겸 발행인 : 강은철 | 편집인 : 강은철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harn@khar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