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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직영 서비스센터 확장

고객 접점 확대…강남·진주센터 오픈, 총13개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대표 손연호)이 직영 서비스센터 2곳을 신규 오픈하며 고객서비스 접점을 확대한다.

경동나비엔은 기존에 11개소였던 직영 서비스센터를 13개소로 확장한다. 경기도 성남에 오픈하는 강남센터는 성남을 비롯해 경기도 광주, 안양, 용인 등 신도시 주택단지를 겨냥할 예정이다. 서울 및 인접 경기지역을 총괄했던 기존 강남센터는 강서센터로 명칭이 변경됐다. 경남 진주센터는 진주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창원, 거제, 순천 등 인근 지역의 서비스를 담당한다. 

경동나비엔은 직영 서비스센터 확대를 통해 서비스가 필요한 현장에 빠르게 대응해 서비스 신속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전국 거점에 직영 서비스센터를 지속적으로 신규 개설해 300여개 이상 대리점과 협업체제를 강화하면서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실현하고 있다.

실제로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엔지니어 방문 전 관련 애플리케이션에서 영상을 통해 비대면으로 상담할 수 있는 영상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에게 서비스기사의 정보를 사전에 전달하고 서비스내역을 문자로 제공하는 터치서비스도 진행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1년 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2년 주기로 진행하는 평가에서 5회 연속 재인증에 성공했다. 특히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도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주거인구 증가가 예상되는 신도시를 중심으로 직영 서비스센터를 선제적으로 개소해 고객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네트워크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최상의 고객만족도를 제공하는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기존 강서(舊 강남센터), 강북, 인천, 평택, 원주,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울산, 제주에 직영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