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조주완)가 주력사업인 가전은 물론 전장, 냉난방공조(HVAC) 등 B2B분야에 이르기까지 에너지고효율과 탄소중립 리더십을 입증했다. LG전자는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제28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대상 3개를 포함해 총 16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9년 연속으로 업계 최다 수상 영예를 이어가며 에너지 고효율 기술 리더십을 재차 인정받았다. 특히 에너지효율이 뛰어나고 에너지절약 효과가 우수한 기술 또는 제품에 주는 ‘에너지위너’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저탄소 제품이나 탄소중립 활동에 주는 ‘탄소중립위너’ 등 2개 부문에서 대상과 정부 포상(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환경부 장관상)을 함께 수상하며 최고상의 영예를 안았다. 빌트인 스타일 냉장고 ‘LG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핏 앤 맥스(Fit & Max)’는 ‘에너지위너’ 부문 대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동시에 받아 최고상에 올랐다. 이 제품은 AI가 고객 생활패턴을 학습해 에너지효율을 높인다. 고객이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는 아침 시간에는 집중 냉각모드로 작동해 냉장고 내부 온도 상승을 줄이고 잘 사용하지 않는 밤에는 스스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 창출을 위한 기업가정신을 지원한다. 구성원들이 도전과 변화를 이끄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새로운 사업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지원한다. LG전자는 최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스튜디오341(STUDIO341)’의 두 번째 시즌에 참가할 12개 팀의 선정을 마쳤다. 지난달부터 한 달간 국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공모와 외부 엑셀러레이팅(스타트업 육성) 전문기업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심사를 거쳤다. 내부 경쟁률은 11.8대 1에 달했다. 선발된 팀의 아이디어는 주로 인공지능(AI), 클린테크(Clean Tech), 모빌리티, 로봇 등에 집중됐다. △AI 기반 지식재산(IP) 유통 플랫폼 △전기차, ESS 등에 적용되는 대용량 배터리 열 제어 소재 및 솔루션 △의류 폐기물 문제를 해결하는 순환 의류 플랫폼 △배달 포장 자동화 솔루션 등이 대표적이다. LG전자는 이들이 제안한 혁신 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밀착 육성하고 오는 10월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팀 최대 5곳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팀에는 사외 별도의 업무 공간을 제공하고 현업에서 분리하는 등 사업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7월17일 대구 본사에서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인 E-순환거버넌스(이사장 정덕기)와 ‘폐전기·전자제품의 자원 순환 기반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환용 가스공사 안전기술부사장과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사업장에서 수명이 종료된 전자장비를 회수해 재활용함으로써 국가 순환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순환경제는 제품 사용 후 자원을 최대한 재활용·재생하고 폐기물을 최소화해 자원 소비·폐기를 줄이는 새로운 경제 체제를 말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가스공사 본사 및 전국 사업소에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들의 회수·분류·친환경 처리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자원순환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앞으로 가스공사에서 불용 처리된 전기·전자제품은 E-순환거버넌스가 수거해 친환경 공정을 거쳐 재자원화하며 이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취약계층 지원 등 사회공헌 사업에 활용된다. 특히 가스공사의 이번 자원순환사업은 E-순환거버넌스가 발급하는 온실가스 감축 인증서, 순환자원 생산 확인서 등을 통해 ESG활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은 최근 단 한 대로 공기청정과 환기는 물론, ‘쾌적 제습’까지 제공하며 차별화된 사계절 에어 케어 솔루션을 선사할 신제품 ‘나비엔 제습 환기청정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라는 비전 아래 주거환경과 도시환경, 더 나아가 지구환경에 쾌적함을 선사하는 생활환경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쾌적함’이란 생활의 필수 요소인 ‘공기’와 ‘물’을 통합적으로 관리해 고객 각자의 취향과 생활패턴에 가장 알맞게 맞춰진 상태를 뜻하며 경동나비엔은 ‘통합 공기질 관리’를 중심으로 공기의 질(청정도)과 상태(온도, 습도)를 최적화하며 더욱 쾌적하고 건강한 공기를 제공하고 있다. 공기질 관리의 시작은 난방분야였다.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해 대기질 개선에 앞장서 왔다. 콘덴싱보일러는 92% 이상의 높은 에너지효율로 일반 보일러대비 가스 사용량을 19%나 절감한다. 또한 대기오염을 유발하는 질소산화물(NOx)과 일산화탄소(CO),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각각 87%, 70%, 19%나 저감한다. 모기업인 경동원 역시 인공토양 ‘파라소’를 통해 도심 녹지 형성에 기여해 왔다. 2006년에는 환기시
배관자재 제조 및 유통 전문기업 명인코리아(대표 김영열)는 오는 8월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리는 ‘2025 데이터센터코리아(DATA CENTER KOREA 2025)’에 참가해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배관자재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이터센터코리아’는 국내 유일의 데이터센터 전문 전시회로 냉각시스템, 네트워크 및 IT 인프라, 전력설비, 에너지, DCIM 솔루션 등 핵심분야를 아우르는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플랫폼이자 업계 필수 네트워킹의 장이다. 명인코리아는 자체 배관자재 전문 브랜드 MK를 통해 위생성과 내식성이 뛰어난 쎄니타리 및 진공배관 제품을 비롯해 첨단산업 현장의 안정적인 유체 흐름과 설비 운영을 뒷받침하는 고신뢰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초정밀 가공기술과 체계적인 품질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시공 편의성과 유지관리 효율성까지 갖춘 제품군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명인코리아는 MK 브랜드의 쎄니타리 및 진공 피팅과 밸브를 중심으로 공압밸브, 사이트글라스, 탱크맨홀, 다이아후렘밸브, 원심펌프 등 데이터센터 설비에 요구되는 안정성과 효율성에 특화된 제품군을 선보인다. 특히 냉각시스템, 유체제어, 서버
린나이가 안산시 상록구 노인복지관 내 새롭게 증축된 카페시설에 자사 전자제품을 지원하며 ‘온전한습관’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린나이는 2023년부터 미추홀구 백암시니어복지센터 리모델링 지원, 안양시 노인종합복지관 전자제품 기부, 전국 무료급식소 후원, 서울 천사노인요양원 제품 지원 등 전국 곳곳에서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며 어린이와 시니어 계층을 집중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가스레인지뿐만 아니라 인덕션, 전기복합오븐 등 다양한 생활가전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린나이는 폭넓은 제품군을 바탕으로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단순한 금전적 기부에 그치지 않고 복지 사각지대를 직접 찾아가 실질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린나이는 1974년 창립 이래 50년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따뜻한 기업문화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화재, 수해 등 자연재해 발생 시 신속히 현장에 투입돼 무상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책임 있는 기업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2020년부터는 ‘온(溫)세상으로 갑니다’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당신의
생활가전 브랜드 린나이는 최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조사에서 전기레인지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기레인지부문이 신설된 2017년부터 올해까지 9년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키며 브랜드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국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대표적인 브랜드 평가지표로, 올해로 18회째를 맞았다. 이번 조사는 제조, 서비스, 콘텐츠 등 총 183개 부문, 616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약 12만3,000여명의 소비자표본을 통해 8주간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편익, 시장 리더십, 브랜드 애호도, 사회적 책임 등 6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가 실시됐다. 린나이는 모든 항목에서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며 전기레인지부문 1위를 차지했다. 린나이는 최근 ‘당신의 온전한 습관’ 캠페인을 전개하며 ‘린나이 전기시대’의 본격적인 서막을 알리고 있다. 전기레인지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는 린나이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소비자 중심의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인덕션 ‘쥬벨(RBI-H4200AG)’은 4버너 ALL
한국냉동공조인증센터가 탄소중립 AI시대 HVAC-R분야 글로벌 NO. 1 시험연구기관 도약을 위해 ‘한국냉동공조시험연구원(K-HVAC)’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한국냉동공조시험연구원(K-HVAC)은 7월11일 강남구에 위치한 엘타워 2층 안단테홀에서 관련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냉동공조시험연구원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비전선포식에는 김창규 K-HVAC 이사장, 김용득 국가기술표준원 기계융합산업표준과장, 김성환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 송두삼 대한설비공학회 회장, 유재열 KTC 부원장, 조택연 계량측정협회 부회장, 김윤기 냉동공조안전관리원 원장, 김태원 지열협회 회장을 비롯해 K-HVAC 이사인 권민호 LG전자 담당, 엄경용 삼성전자 상무, 유지식 대성히트에너시스 대표, 안성원 위니아 이사, 김도형 귀뚜라미범양냉방 이사, 정원재 오텍캐리어 이사, 류진상 월드에너지 대표 등이 참석했다. 냉동공조시험연구원은 한국에어컨냉동기기연구조합으로 처음 시작됐으며 2006년 한국냉동공조인증센터를 설립해 20여년간 공인시험기관으로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성장해 왔다. 더 큰 도약을 위해 이번에 K-HVAC으로 새롭게 출발하며 '탄소중립 AI시대 H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은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가스보일러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고객의 기대와 실제 사용 경험의 차이를 분석해 만족도 수준을 결정하는 모델이다. 올해부터 가스보일러부문이 신설됐으며 경동나비엔이 신설 부문 첫 1위로 선정되며 업계 1위의 위상을 입증했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친환경·고효율의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며 난방분야의 발전을 이끌어왔다. 2022년에는 온수기능이 대폭 강화된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 AI’로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바꾸며 고객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하고 있다. 대표적인 기능은 ‘온수레디시스템’으로, 퀵버튼을 누르면 기존 보일러대비 93%나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집안 여러 곳에서 온수를 사용해도 일정한 온도의 온수를 끊김없이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보일러에 AI기술도 접목했다. 대표적인 기능은 ‘빠른온수 스마트운전’으로, AI가 최근 7일 동안 사용자의 생활패턴을 분석해 온수 주사용 시간에 미리 온수를 준비한 뒤 빠르게 공급한다.
경동나비엔은 최근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구독 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독상품은 월 1~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숙면매트는 물론 전문가 ‘나비엔 파트너’의 케어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더욱 쾌적한 ‘숙면환경’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6월 론칭한 ‘숙면매트 사계절 Air’에 이어 7월7일 ‘Pro’를 출시하며 이에 맞춰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구독 상품을 선보인다. 5년 기준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Air’ 퀸사이즈를 월 1만6,900원에, ‘Pro’를 월 2만4,9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구독기간 종료 후에는 고객에게 제품 소유권이 이전된다. 또한 구독기간 중에는 무상 A/S뿐만 아니라 전문가 ‘나비엔 파트너’가 6개월마다 고객의 가정에 방문하는 정기 케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전문기구와 용품을 사용해 매트 속 물길과 슬립허브(본체) 클리닝을 진행하며 UV 살균기능이 탑재된 침구청소기로 매트를, 진공청소기로 슬립허브 외부 등을 관리한다.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은 ‘COOL·COOL+ 모드’와 ‘WARM 모드’ 전환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숙면 온도를 구현한다. ‘Air’ 제품은 시원한 실내 온도를 활용해 물의 온도를 낮
LG전자(대표 조주완)가 AI 시대를 맞아 급성장하는 HVAC(냉난방공조)분야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보다 2배 빠른 압축성장을 이룬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B2B영역의 핵심 동력인 HVAC사업 확대를 통해 질적 성장을 가속화한다. 이를 위해 액체냉각 솔루션 등 데이터센터향 HVAC 수주를 확대하고 초대형 냉방기 칠러는 데이터센터까지 외연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또한 △연구개발(R&D)-생산-판매-유지보수에 이르는 현지 완결형 밸류체인 구축 △비 하드웨어(Non-HW)분야 매출 비중 20%까지 확대 △순차적 인수를 통한 사업 역량 및 포트폴리오를 강화키로 했다. LG전자는 7월8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이재성 ES사업본부장(부사장), 오세기 ES연구소장(부사장), 배정현 SAC사업부장(전무)가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갖고 ES사업본부의 사업 전략방향과 AI 데이터센터향 HVAC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재성 본부장은 “HVAC은 질적 성장을 위한 B2B영역의 핵심 동력으로 냉난방공조사업 가속화를 위해 전진하고 있다”라며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기 위해 코어테크기술과 위닝 R&D전략으로
린나이는 에너지효율과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강화한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신제품 ‘RC62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RC610-N 모델의 뛰어난 기능을 바탕으로, 한층 세련된 디자인과 진화된 사용자경험을 반영해 개발된 제품이다. RC620은 최신 고효율 콘덴싱기술을 기반으로 최대 92%의 열효율을 구현하며 녹색제품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다. 국내 유일 절약모드 설정 시 최대 14%의 추가 가스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고에너지시대에 적합한 경제적 난방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RC620의 가장 큰 특징은 ‘Edge & Solid’ 콘셉트의 미니멀한 디자인이다. 군더더기 없는 단단하고 매끈한 외형은 현대적인 주거공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Flat 타입의 신형 온도조절기를 적용해 조작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세련된 비주얼로 시각적 만족감을 극대화했다.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한 기술 역시 그대로 적용됐다. 팽창식 머플러 원리를 이용해 작동 소음을 흡음·분산시키며 정음모드 작동 시 40dB 이하 저소음 운전이 가능하다. 또한 온수 증대형 설계와 AFS(Automatic Flow contro
혁신적인 펌프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기업 윌로펌프(대표 전일승)는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청년이 끌리는 기업(청끌기업)’에서 ‘워라밸이 끌리는 기업’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끌기업’은 청년들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선정하는 제도로,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복지, 성장 가능성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110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중 워라밸분야는 25개 기업만 선정되며 윌로펌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름을 올리며 청년친화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윌로펌프는 임직원의 근무만족도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유연근무제 △시차출퇴근제 △종합건강검진 △자녀 학자금 및 의료비 지원 △휴양소 및 피트니스 시설 △장기근속 포상 등 전방위적인 복지제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11년 연속 유지하며 복지 운영의 안정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입증하고 있다. 또한 제도적 복지 외에도 직원들이 안정적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윌로펌프의 HR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제도적인 복지를 넘어 직원 개개인의 삶의 질을 존중하는 조직문화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직원과 그 가족,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은 최근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가스보일러부문 7년 연속, 온수매트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가치 인식을 조사하며 사회적 책임을 포함한 미래 가치까지 반영한다.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 보일러를 개발한 경동나비엔은 2022년 온수기능이 대폭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하며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전환했다. 대표적인 기능은 ‘온수레디시스템’으로, 퀵버튼을 눌러두면 기존 보일러대비 93%나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덕분에 4인 가족 기준 연간 20톤에 달하는 물을 절약할 수 있어 국내 가정용 보일러 최초로 ‘녹색제품인증’을 받았다. 또한 집안 여러 곳에서 온수를 써도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고 끊김없이 넉넉하게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AI기능으로 스마트한 보일러사용도 돕는다. 매월 발간되는 ‘HEMS 보고서’를 통해 난방과 온수에 사용된 가스사용량을 계산하고 예상 가스요금을 산출해 실내 환경에 따른 보일러 사용법을 권장한다.
대성쎌틱에너시스(대표 고봉식)는 음식물처리기 ‘이지클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내돈내산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제품의 실사용 후기를 통해 이지클린의 성능과 만족도를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내돈내산 리뷰 이벤트’는 실제 제품을 구매한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성 이지클린을 사용한 후 SNS 채널(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투브)에 사진 또는 영상 형태로 리뷰를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번 이벤트의 가장 큰 특징은 참여자 전원에게 100% 경품이 증정된다는 점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교촌치킨 기프티콘’을 전원 증정하며 이중 우수 리뷰어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신제품 접이식 무선 선풍기’를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리뷰 이벤트를 통해 실구매자의 경험을 중심으로 제품 특장점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기존 소비자에게는 자발적 브랜드 애정을 유도하고 잠재 소비자에게는 신뢰 기반의 구매 결정을 돕는다는 전략이다. 최근 음식물처리기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대성쎌틱의 ‘이지클린’은 △최소 2시간 처리 △4중 칼날 양방향 회전의 강력한 분쇄력 △셀프세척 및 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