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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12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고객맞이·상담태도·업무처리 등 5가지 항목서 고득점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대표 손연호)는 5월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1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부문’ 조사에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1588-1144)’는 2010년 업계 최초로 우수콜센터로 선정된 이후 12년 연속 선정되며 압도적인 서비스품질을 인정받았다. 

이번 조사는 전체 48개 산업, 총 276개 기업과 기관의 고객대면 접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경동나비엔은 보일러산업부문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총 5가지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경동나비엔은 고객중심경영을 기업문화로 정착시켜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표준화된 매뉴얼을 구추하고 고객서비스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보일러를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업계 최초로 전화, 모바일, 카카오톡 등을 통한 365일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상담사로부터 비대면 상담 및 안내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영상지원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한 제품 에러코드를 인식해 자가진단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고 간편하게 A/S접수도 가능해 소비자가 보다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한 사진은 가까운 경동나비엔 공식대리점과 A/S 엔지니어에게 공유돼 자가조치가 어려워 유선상담이 이뤄지는 경우에도 보다 빠르게 문제점 파악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AI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접근을 돕는 서비스들도 꾸준히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소비자편의성을 높이는 UX로 나비엔하우스를 개편한 후 경동나비엔의 AI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나비엔 AI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항상 고객의 곁에서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그 결실로 업계 최초 24시간 운영되는 콜센터서비스, 비대면 영상서비스와 최근 운영 중인 AI서비스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고객응대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최상의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제품은 물론 서비스품질을 높이기 위한 혁신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을 통해 고객의 삶에 본질적인 만족감과 행복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