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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카페, ‘청정환기 마케팅‘ 활발

프랜차이즈 박람회서 청정환기제품 적용 홍보

국내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기업들이 청정환기장치를 도입,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는 △시스(SIS) △비온탑(Be on Top) △르하임 등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기업이 참가해 스터디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참관객들에게 관련정보를 안내했다.

특히 시스, 비온탑 스터디카페는 각 지점에 설치하고 있는 청정환기장치를 부스에 전시해 깨끗하고 쾌적한 실내공기질 관리를 강조했다.



시스 스터디카페는 청정환기장치 전문기업 경동나비엔(대표 손연호), 환기장치 시공전문기업 마이스터즈(대표 천홍준) 등과 제휴해 ‘나비엔 에어원 청정환기’ 제품을 적용, 16개 지점 전체에 ‘나비엔 에어케어존’을 구축하고 있다.

나비엔 에어케어존은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이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하는 공간이다. 공기청정과 청정환기를 동시에 제공해 0.01㎛ 초미세먼지 제거, 이산화탄소 배출, 냄새 및 각종 유해가스 배출 등이 가능하다.

시스 스터디카페는 참관객들에게 최첨단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도입을 적극 알렸으며 전시기간 중 창업에 계약하는 건에 한해 해당 시스템의 설치비용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펼치기도 했다.



또한 비온탑 스터디카페는 하츠와 제휴해 ‘코나H’를 공급하고 있다. 코나H는 오염공기, CO₂ 등 유해가스를 외부로 배출하며 헤파필터를 장착해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함으로써 쾌적하고 깨끗한 실내공기질을 유지한다.

스터디카페는 최근 창업붐이 일며 매장 수가 급증했다. 국세청의 통계에 따르면 스터디카페는 2021년 2월 기준 4만824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이는 1년 전보다 18.2%(6,283개)가 증가한 수치다.

이에 따라 대표적인 생활밀착형 다중이용시설인 스터디카페의 실내환경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8월5일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스터디카페의 환경·위생관리가 취약해 관리감독을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임광정 시스 스터디카페 이사는 “시스 스터디카페는 지난해 6월 오픈한 1호점부터 청정환기시스템을 도입했다”라며 “공부하는 공간은 코로나19 이슈를 떠나 CO₂ 농도 등 실내공기질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스스터디카페는 ‘제대로 된 공부공간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공부공간의 본질을 생각한다’, ‘쾌적하고 건강한 공부공간을 제공한다’를 슬로건으로 삼고 있다”라며 “공부공간은 개인이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신성한 공간이므로 이용자에게 그만큼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청정환기시스템 도입을 결정했으며 현재 16개 지점 전체를 에어케어존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