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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러시아·CIS 시장확대 박차

‘아쿠아썸 모스크바 2022’ 참가상업용시장 공략 추진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은 2월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러시아 및 CIS(독립국가연합) 최대 규모 냉난방설비 전시회인 ‘아쿠아썸 모스크바(Aquatherm Moscow) 202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아쿠아썸 모스크바는 CIS 진출을 위한 전략적 교두보로 꼽힌다. 경동나비엔은 러시아시장에서 벽걸이형 가스보일러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딩기업으로 현지고객과 인스톨러들이 제품을 확인하고 각자의 니즈에 맞는 난방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경동나비엔은 러시아에서 국민보일러로 불리는 ‘디럭스 에스(Deluxe S)’와 ‘디럭스 원(Deluxe One)’ 등의 가스보일러를 전시하며 러시아에 친환경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 ‘NCB 700’을 선보였다. 

또한 전기보일러, 원격제어기능이 탑재된 가정용 보일러제품은 물론 상업용 시설에도 적용할 수 있는 캐스케이드시스템 등 다양한 난방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출품했다. 

특히 경동나비엔은 앞으로 가정용 콘덴싱보일러시장 외에도 100kW급 대용량 보일러로 구성된 캐스케이드시스템으로 사업용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난방과 중앙난방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통합배관시스템인 히티허브기술을 노후된 러시아 난방시스템을 점진적으로 교체해 나가는 등 다양한 분야로 기존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가 이어지는 상황에도 경동나비엔은 지속적으로 러시아와 CIS시장에서 뚜렷한 족적을 남기고 있다. 2019년 업계에서 최초로 고객이 선정하는 국민브랜드에 3회 연속 선정되며 시장 내 최고 브랜드임을 입증했으며 올해의 기업에 2회 연속 선정되기도 하는 등 꾸준히 러시아시장에서 사랑받고 있다. 

김용훈 경동나비엔 러시아 법인장은 “가정 내 생활이 늘어나는 요즘 난방과 온수로 고객의 삶에 함께하는 필수가전인 보일러와 온수기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라며 “러시아는 물론 CIS고객에게 더욱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제공하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올해도 한단계 더욱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