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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 산불피해 지역 무상점검 지원

울진·삼척·동해 주민대상 가스기기 무상점검서비스


린나이는 3월18일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울진·삼척·동해지역에 가스기기 무상점검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9일이라는 역대 최장시간 이어진 이번 산불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수많은 창고, 공장 등의 건물이 소실되는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으며 많은 주민이 경제적 손실을 겪었다. 

이에 따라 린나이는 울진·삼척·동해지역 주민들의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키로 했다. 산불피해가 집중된 울진과 삼척지역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화접수를 통해 서비스 신청을 받아 상가, 주택, 식당 등 고장 가스기기를 무상점검하고 수리하는 등 폭넓은 지원을 실시할 방침이다. 

린나이의 관계자는 “산불피해를 입은 지역의 가스 사용상의 안전을 위한 특별 무상점검을 실시하게 됐다”라며 “하루아침 화재로 생활터전을 잃은 피해지역 주민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면서 안전한 일상생활로 복귀하길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기업역사에 깊숙이 자리잡은 린나이는 재해로 인한 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한 복구 및 상생지원에 힘써왔다. 지난해 4월 화재로 피해를 입은 인천 연수구 소재 아파트의 피해복구작업이 난항을 겪자 린나이는 임시거처와 피해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스레인지를 비롯해 식료품을 지원하며 인천 연수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피해가구의 일상복귀를 응원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식당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해 6월 ‘동네식당 응원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SNS 사연공모를 통해 총 3개 음식점에 1,000만원의 제품을 후원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지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로했다. 

이와 함께 린나이는 따뜻함을 표방하는 기업으로 따뜻한 사회적 기업활동을 전개하고자 ‘온(溫)세상으로 갑니다’ 캠페인으로 ‘따뜻함으로 함께 만드는 더 좋은 생활’의 정신을 담고 있는 핵심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