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목)

  • 맑음동두천 15.6℃
  • 흐림강릉 11.8℃
  • 맑음서울 15.5℃
  • 맑음대전 16.9℃
  • 맑음대구 16.7℃
  • 구름많음울산 14.6℃
  • 맑음광주 18.6℃
  • 맑음부산 18.3℃
  • 맑음고창 ℃
  • 맑음제주 20.3℃
  • 맑음강화 16.2℃
  • 맑음보은 15.3℃
  • 구름조금금산 16.2℃
  • 맑음강진군 19.9℃
  • 구름많음경주시 15.5℃
  • 맑음거제 18.6℃
기상청 제공

더 뉴스

대우건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

매년 10만명 이상 참관객‧국내외 160여개 기업 참가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와 ‘정대우’ 부스 운영



대우건설(대표 백정완)은 7월13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3년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국내 최대 규모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로 올해 22년째 개최됐으며 매년 10만명 이상 참관객과 국내외 16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대우건설은 이번 행사에서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이하 대대홍)’와 함께 자사의 캐릭터인 ‘정대우’ 부스를 운영했다. 정대우 과장은 대우건설에 근무하는 30대 과장으로 기발한 상상을 즐기며 불가능한 것에 도전하고 이를 실현해가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는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이자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을 대변하는 캐릭터다. 

행사부스에서는 대우건설에서 제작한 굿즈 2종(메탈 키링, 미니 인형)과 ‘대대홍’이 직접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참여한 ‘정대우 굿즈’ 13종을 판매했다. 대대홍이 제작한 굿즈들은 7월 중 텀블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펀딩도 진행했으며 이번 행사와 펀딩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기부한다.

이외에도 ‘정대우 찐팬 인증 이벤트’, ‘정대우 굿즈 구매 혜택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자세한 내용은 정대우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jungdaewoo) 및 인스타그램(@jungdaewoo_story)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7월14일 정대우와 행사에 참여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함께 코엑스 내를 순회하는 ‘캐릭터 퍼레이드’도 열렸다. 

대우건설의 관계자는 “올해 초 업계 최초 ‘캐릭터 굿즈’를 출시한 이후 팬들의 판매 문의가 매우 많았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정대우 굿즈와 이벤트도 선보였으며 정대우가 좀 더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우건설은 지난 2011년 기업PR 광고를 통해 정대우 과장 캐릭터를 론칭한 이래로 꾸준하게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20년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회사 소식뿐만 아니라 트렌디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서울디지털재단 월디, 하이커그라운드 금대표, 대전 꿈돌이 등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21년에 인스타그램 정대우 계정을 오픈하고 2022년에는 MZ 세대의 핫플레이스인 성수동에서 캐릭터 최초로 ‘생일카페’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PR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