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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쎌틱, AI 콜봇 ‘똑똑이’서비스 도입

기다림·빈틈없는 상담서비스 본격 가동


대성산업의 대표적 계열사인 보일러 제조전문기업 대성쎌틱에너시스(대표 고봉식)는 최근 LG유플러스의 구독형 AICC 서비스인 ‘AICC클라우드’를 활용해 AI 콜봇 ‘똑똑이’ 서비스를 정식 런칭하고 빈틈없는 상담시스템 가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2월 스마트폰 화면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더 빠르고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는 보이는 ARS서비스를 런칭했던 대성계전은 이번 AI 콜봇 ‘똑똑이’ 서비스 런칭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보이는 ARS’ 이상의 편리성을 갖춘 최신화된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조치는 동절기 문의 요청이 많은 상황에서 대성 보일러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발 빠른 응대를 제공할 수 있는 AI 첨단 기술 인프라 구축에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이다.

대성쎌틱 AI 콜봇 ‘똑똑이’는 이름 그대로 그동안 누적된 고객상담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답변을 빠르게 제시한다. 또한 ‘똑똑이’가 고객의 문의사항을 먼저 청취 후 간략히 정리해 상담사에게 전달하기 때문에 고객들도 번거로운 중복 설명 없이 전문 상담사의 답변을 받기까지 상담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으며 답변의 정확도도 더 높아진다. 상담이 집중되는 동절기 휴일 및 야간의 경우에도 동시 응대를 통해 빈틈없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AI 인공지능 콜봇서비스 ‘똑똑이’의 가장 큰 장점은 방대한 데이터를 빠르게 누적하고 학습한다는 점이다. 그동안 대성쎌틱 고객상담센터에 누적된 빅데이터에 앞으로 누적될 데이터까지 학습시키면 ‘똑똑이’의 답변 범위는 보다 넓어지고 더욱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내용의 답변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불편 사항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해 신제품 개발과 제품성능 향상에도 도움을 받을 예정이다.

앞서 대성쎌틱은 전국 8개 서비스센터, 본사에서 직접 관리하는 300여개의 오프라인 서비스 망을 운영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인증기사 평가 및 확인이 가능토록 한 스마트서비스, 카카오톡을 통한 AI 에러코드 분석서비스 등을 도입, 우수한 서비스 인프라로 고객만족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이에 따라 업계 유일 21년 연속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의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대성쎌틱의 관계자는 “AI 콜봇 ‘똑똑이’의 최첨단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해 단기적으로는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님들의 불편함을 대폭 해소할 예정”이라며 “장기적으로는 방대한 고객문의 유형을 지속적으로 학습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2023년에는 보이는 ARS시스템 구축, 고객만족센터 확장 개설을 통해 서비스품질을 한 단계 높인 바 있으며 이번에 런칭할 AI 콜봇 ‘똑똑이’를 활용하면 2024년에는 고객이 기대하는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늘 고객만족경영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인프라 구축에 투자를 아끼지 않으니 이에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