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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무풍에어컨 국내 판매 1,000만 대 돌파



삼성전자는 무풍에어컨 출시 8년만인 최근 국내 누적 판매량 1,00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매일 평균 약 3,300대 이상 판매된 셈이다.


2016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무풍에어컨은 ‘직바람없이 쾌적한 무풍’으로 에어컨시장에 혁신적인 냉방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무풍냉방은 삼성 무풍에어컨을 선택하는 주 요인이다. 최근 3년간 무풍에어컨을 구매한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구매자의 82%가 에어컨 구매 결정 시 무풍기능을 고려했다고 응답했다. 소비자들은 무풍기능을 선호하는 이유로 △춥거나 건조하지 않고 소음이 적은 냉방 △소비전력을 절약할 수 있는 높은 에너지 효율을 꼽았다.


에너지절감·빅스비 등 한층 진화한 신제품 혁신


삼성 무풍에어컨은 에너지절감과 소비자 편의기능을 강화하며 혁신을 지속해 왔다.스탠드형 제품인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2024년형 전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또는 2등급을 획득했으며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서 AI절약 모드를 설정하면 에너지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빅스비를 적용해 리모컨없이 음성명령으로 에어컨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다. 에어컨을 켜고 끄거나 온도를 조절하는 등 간단한 음성제어는 에어컨기기 자체에서 지원돼 와이파이 연결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실내 움직임을 인지해 에어컨을 알아서 작동하는 기능을 탑재해 제품을 한층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내 움직임이 없다고 판단되면 일정 시간 이후 절전 모드로 전환하거나 전원을 끄는 ‘부재 절전’으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에어컨 내부의 습기를 건조시키는 ‘부재 건조’로 위생관리가 더 편리해졌다.


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관계자는 “1,000만 소비자들이 선택한 무풍에어컨은 혁신을 거듭하며 에어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냉방성능은 물론 에너지절감과 스마트기술을 접목해 진화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