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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북미 공조시장 적극 공략

2019 AHR EXPO서 혁신 공조 솔루션 선봬
가정용·상업용 무풍에어컨 풀 라인업 확대


삼성전자가 북미 공조시장을 선도할 혁신적인 공조 솔루션을 대폭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4일(현지 시간)부터 16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린 ‘AHR 엑스포(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에 참가해 무풍에어컨을 포함해 북미시장을 공략할 혁신 공조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고 밝혔다. 

AHR 엑스포는 미국 난방냉동공조학회(ASHRAE: American Society of Heating, Refrigerating and Air-Conditioning Engineers)가 주최하는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로 2,0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최신 공조기술과 제품을 공개하는 장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가정용부터 상업용에 이르는 무풍에어컨 풀 라인업을 공개한 데 이어 이번 전시회에서는 냉방용량이 기존대비 2배 확대된 벽걸이형 무풍에어컨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정용 에어컨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특히 2018년 첫 선을 보인 무풍 4Way 카세트(천장형 실내기)는 ‘2019 AHR 엑스포 혁신상’ 냉방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이 제품은 1만5,700개의 마이크로홀을 통해 냉기를 분사해 직바람 없이 시원함을 유지해주며 최대 5m 송풍거리를 확보해 넓은 공간도 빠르게 냉방해 준다. 동작감지센서(MDS: Motion Detect Sensor)로 운전 효율성을 높여 최대 55%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외기전담 공조시스템(DOAS: Dedicated Outdoor Air System)과 전열교환기(ERV: Energy Recovery Ventilator) 등 북미시장에 특화된 환기시스템 풀 라인업도 공개했다.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과 결합해 사용하는 ‘DOAS’는 외부공기를 실내 공기와 유사한 온·습도로 바꿔 실내로 공급해 준다. ‘ERV’는 환기를 위해 외부로 배출되는 실내 공기의 열에너지를 유입되는 실외 공기로 전달하는 한편 오염원은 재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장치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쾌적한 공기뿐만 아니라 실온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어 냉난방 제품의 운전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OCF(Open Connectivity Foundation) 기반의 Wi-Fi기술을 적용해 다른 스마트 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한 시스템에어컨 △가정 내 에어컨을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통해 음성인식으로 제어하거나 모니터링 하는 기능 등 삼성만의 차별화된 사물인터넷(IoT)기술을 접목해 사용 편의성과 에너지효율성을 높인 솔루션도 선보였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무풍에어컨부터 환기시스템까지 다양한 분야의 혁신 공조 솔루션을 공개했다”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환경 조성, 에너지효율에 탁월한 제품과 기술을 통해 미국 공조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