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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LG유플러스, IoT 서비스 확대 ‘맞손’

IoT 보일러 출시…가스 및 전기레인지로 확대


린나이코리아와 LG유플러스는 IoT 서비스 확대에 손을 맞잡았다.


열기기 전문 메이커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 www.rinnai.co.kr)는 국내 홈 IoT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LG유플러스와 손잡고 IoT보일러를 선보인다.


양사는 LG유플러스의 홈 IoT 플랫폼인 IoT@home에 린나이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를 연동, 스마트폰으로 24시간 보일러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모든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IoT보일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향후 보일러뿐만 아니라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등으로 IoT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IoT 보일러는 IoT@home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난방 및 모드 조절, 켜짐·꺼짐 예약기능 등 외부에서도 보일러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취침, 절약 등의 스마트 모드를 제공해 외출이나 휴가 시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린나이코리아는 IoT 보일러에 스마트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적용, 보일러 본체의 구매없이 온도조절기 교체만으로 IoT 보일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업그레이드 가능 기종은 일반보일러 R330외 5종, 콘덴싱보일러 RC33외 7종이다.


린나이코리아와 LG유플러스는 향후 보일러뿐만 아니라 각방 온도조절시스템 및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등으로 IoT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를 위해 IoT 서비스 제휴사업 관련 MOU를 체결했다.


린나이코리아의 관계자는 “보일러시장이 기능 개선을 통한 경쟁에서 한걸음 벗어나 고객의 편의성 확대로 무게중심이 옮겨가고 있다”라며 “LG유플러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적극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사물인터넷 보일러시장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IoT담당(상무)은 “2016년 새해에도 지속적인 제휴 확대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IoT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는 최근 사물인터넷 저변이 확대되면서 하루 평균 1,000명이 가입하고 있을 정도로 선풍적인 호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가입자가 9만명을 돌파하면서 사물인터넷 플래폼시장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