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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스마트 고객만족시스템 제공

신규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출시…국가대표 서비스 완성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대표 최재범, www.kdnavien.co.kr)은 20일 고객 만족을 위해 새로운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더욱 스마트해진 고객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은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에서 나아가 투명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를 안심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진정한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고자 개발됐다. 

기존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시스템에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데이터베이스와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 직원에 체계화된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도록 한 단계 발전시킴으로써 ‘국가대표 보일러’에 어울리는 최고의 서비스를 일관성 있게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동나비엔은 ‘스마트 점검 시스템’을 구현, 제품의 정밀한 진단을 바탕으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을 방문한 직원은 바코드 입력만으로 제품 정보, 보증기간, 현재 고장 사유, 기존 서비스 내역 등 서비스와 밀접한 정보들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점검시스템을 통해 가스밸브, 송풍기, 온도센서, 펌프 등 보일러 부품들의 작동 상태와 이상 여부도 현장에서 직접 점검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동나비엔은 고장 사유별 서비스 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인 ‘트러블 슈팅(Trouble-Shooting)’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안심까지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업계 최고의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비스 프로세스를 체계화한 ‘트러블 슈팅’을 통해 고객들은 각 고장에 적합한 절차로 수리됐는지, 과도하게 부품이 사용되지는 않았는지 등 고장 원인과 서비스 내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의 관계자는 “보일러에 대해 잘 모르시는 소비자가 혹시라도 가지실지 모르는 서비스에 대한 일말의 불안감까지도 해소해 드리고 싶은 것이 경동나비엔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단순히 고장난 제품을 수리하는 것을 넘어 고객을 안심하게 하고 만족시키고자 하는 경동나비엔의 노력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경동나비엔은 업계에서 최초로 2005년 서비스에 PDA를 도입하며 부품 가격, 서비스 비용의 청구 기준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 바 있으며 2008년부터는 서비스에 사용되는 모든 부품 역시 정품인증 홀로그램이 부착된 박스에 포장해 공급함으로써 중고부품 사용을 미연에 방지했다. 

특히 동시에 업계에서 유일하게 365일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런 경동나비엔의 노력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운영하는 한국품질지수(KS-QEI) 6년 연속 수상,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 2년 연속 수상 등 다양한 형태로도 인정받기도 했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경동나비엔은 ‘Touch Spirit(고객의 마음에 감동을)’이라는 슬로건 하에 최고의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자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라며 “지난 6년간 업계 유일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기업으로써 소비자 만족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국가대표 보일러라는 별명에 걸맞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안심과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