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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보일러분야 브랜드파워 1위

19년 연속 선정…가정용보일러 대명사 ‘우뚝’

(주)귀뚜라미(대표 강승규, www.krb.co.kr)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소비생활과 밀접한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면접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가진 영향력을 조사한 결과 가정용보일러부문에서 19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1999년 국내 최초로 브랜드 진단평가가 시행된 이후 19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귀뚜라미보일러, 이마트, 박카스, 삼성생명 등 22개에 불과하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약 3개월 동안 서울 및 6대 광역시의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220개 산업군에 있는 모든 브랜드를 인지도 70%, 충성도 30%의 가중치를 둬 1,000점 만점으로 산출했다.
 
귀뚜라미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진에 대비한 2중 안전장치인 가스누출탐지기와 지진감지기를 장착하고 있다. 지진을 감지하면 보일러 작동을 중단시켜 가스 누출, 폭발, 화재 등 2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지난해 9월 경주에서 규모 5.8의 강진이 발생했을 때 귀뚜라미보일러의 안전장치가 작동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시대를 앞선 안전 기술’로 재조명을 받기도 했다. 
 
또한 귀뚜라미는 ‘보일러는 역시 귀뚜라미’라는 대전제 하에 귀뚜라미만이 가지고 있는 안전과 저탕식(보온탱크) 보일러 기술을 단순화하고 명확한 메시지로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면서 보일러기술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귀뚜라미의 관계자는 “귀뚜라미의 브랜드 파워는 아무도 생각하지 않았던 안전기술, 거꾸로 타는 가스비 절감 기술, 보온탱크의 풍부한 온수기술이 만들어 낸 오랜 결과물로 생각한다”라며 “보일러는 무엇보다 안전해야 한다고 믿기 때문에 귀뚜라미의 안전 기술이 한낱 기우에 지나지 않더라도 원가 상승으로 인한 가격경쟁력이 떨어지더라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