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더 뉴스

경동나비엔, 업계 최초 4회 연속 CCM인증

제품개발·판매·서비스 등 고객만족 노력 인정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대표 홍준기, www.kdnavien.co.kr)이 제품개발부터 판매·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만족 향한 노력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30일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제도인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업계 최초로 4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2011년 보일러업계 최초로 CCM인증을 획득했으며 매 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 4회 연속 CCM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고객만족에 있어서도 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성과를 이어가며 국가대표보일러 기업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는 관련 조직과 고객 지향의 정책 운영을 통해 개발단계부터 판매,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제품을 제공하는 전 과정에 있어 발전했으며 현장에서의 소비자 불만이 제품 개선과 개발에 실시간 반영되는 등 고객을 최우선으로 경영활동을 진행하고자 하는 노력이 돋보였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실제로 경동나비엔은 사내 그룹웨어 시스템을 통해 게시판에서 모든 고객들의 불만사항 또는 의견 등 VOC(Voice of Customer) 정보 확인이 가능해 사후관리가 신속하고 적절하게 이뤄지고 있다.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텍스트, 그림, 간단한 표시 등을 이용한 양방향 영상 지원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 현황 관리 및 제품·부품 조회, 미방문 현황 관리 및 평가 실적 조회, 룸콘 연결을 통한 상태 정보 및 모니터링 및 결재가 가능한 신규 스마트 어플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 효용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홍준기 경동나비엔 대표이사는 “경동나비엔은 고객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생활환경을 선사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의 목소리를 최우선 경청하고 이를 기업 활동에 지속적으로 반영함으로써 고객에게 만족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