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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公, ‘정부3.0’으로 서비스정부 구현 앞장선다

성과창출을 위한 조직역량 강화에 힘써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지난 26일 에너지공단 본사에서 임직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3.0’ 특강을 실시했다.

 

정부3.0’이란 공공정보를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처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을 말한다.

 

이번 특강은 임성근 한국행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서 정부3.0’의 등장배경과 함께 3대 목표 가운데 하나인 서비스정부부문의 기본개념과 주요사례 등을 소개하고 선제적서비스와 원스톱서비스 취약계층 배려서비스 정부·민간서비스 연계 국민참여 활성화 국민관점의 행정용어 개편 등 서비스 정부 구현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에너지공단은 정부3.0의 전사적 추진기반 구축을 위한 임직원 교육에 집중하고 에너지 신산업 등 8개 과제를 정부3.0 대표과제로 선정해 성과창출을 위한 조직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강진희 에너지공단 교육연수실장은 이번특강으로 개념적으로만 이해하고 있던 정부3.0 서비스정부의 구체적 추진전략을 전직원이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