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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公, 사회주택 브랜드공모전 개최

네이밍·슬로건·거주사례 등 3개분야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세용)가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의 새로운 브랜드를 찾기 위해 시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SH공사는 6월10일부터 7월8일까지 약 한달동안 사회주택의 시민인지도 제고와 다양한 임대주택 유형과의 차별화를 위한 ‘서울특별시 사회주택 브랜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주택은 시민이 부담가능한 임대료로 최장 10년까지 오랫동안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주택으로 사회적경제주체가 공급하고 운영하는 민관협력형 임대주택이며 운영주체는 입주자들이 주도적으로 공동체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주택 거주민을 포함한 사회주택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사회주택 △네이밍 △슬로건 △거주사례 등 3개 분야다.

사회주택 네이밍·슬로건 분야의 공모주제는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의 주요 특징을 담은 상징적이고 대중적인 문구’이며 거주사례 분야의 공모주제는 ‘사회주택에 거주하며 겪은 에피소드’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6월10일부터 7월8일까지이며 최종 발표일은 7월27일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총 1,000만원의 포상금과 상장을 수여하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특별시 사회주택 플랫폼(soco.seoul.go.kr/soHouse.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시민과 국민들의 공감을 얻는 사회주택 브랜드의 탄생을 기대한다”라며 “사회주택 정책이 청년세대의 주거안정과 주거권을 보장하는 지속가능한 주거대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