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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 ‘굿바이-러스’ 캠페인 100만뷰 돌파

유튜브 영상 1주만 달성…사회적 거리두기 공감


캐리어에어컨(강성희 회장)의 유튜브 영상 ‘바이러스 때문에? 이제는 굿바이-러스 할 때!’ 캠페인이 약 1주만에 100만뷰를 돌파했다고 최근 밝혔다.

캐리어에어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쳐있는 소비자를 응원하기 위해 ‘굿바이-러스(GOOD BYE-RUS)’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처음 선을 보인 유튜브 ‘바이러스 때문에? 이제는 굿바이-러스 할 때!’ 라는 영상이 약 1주만에 100만뷰를 돌파했다.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댓글이 이어지며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이번 영상은 소비자가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를 사용함으로써 바이러스에게 전하는 작별 인사를 전하면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삶을 선물 받는다는 내용이다. 해당 영상은 캐리어에어컨의 유튜브 공식 채널 콘텐츠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조회수가 증가하고 있다. 

실내에서 안전한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항바이러스기능 제품을 소개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만남을 자제해야 하는 소비자의 상황을 공감한 것이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캐리어에어컨 ‘굿바이-러스’ 캠페인은 다양한 SNS 컨텐츠를 소개하는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중 캐리어에어컨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와 ‘비말확산 억제모드’가 탑재된 공기청정기를 사용함으로써 바이러스에게 이별을 고하는 내용의 영상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에 필수 해시태그(#굿바이_러스, #GOODBYE_RUS)와 함께 보고 싶은 친구를 소환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팔로워에게는 추첨을 통해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1명), △백화점 상품권(20명) △기프티콘(50명)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진나 13일까지 진행됐으며 14일 당첨자가 발표된다.



‘굿바이-러스’ 캠페인 시작에 맞춰 새롭게 출시된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지난 5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권고한 사항을 반영한 제품이다. 중대본의 권고에 따라 헤파필터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헤파필터 내 오염을 억제하기 위해 항균·항바이러스기능이 있는 ‘구리소재’를 필터 지지체에 함유시키는 특수설계가 적용됐다.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원리는 필터 내부의 세균과 바이러스가 ‘구리 입자’를 영양소로 오인해 흡수하고 수분과 영양소를 잃게 되는 것이다. 이후 표면에 공기 중 활성산소가 유인돼 대사작용에 심각한 방해를 받아 결국 활성이 억제된다.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은 KTR(한국융합화학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검증시험을 통해 확인된 바 있다. KTR의 항바이러스 성능 시험은 ‘인플루엔자-A 바이러스’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시험조건에 한해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 사용 시 30분간 해당 바이러스가 99.99% 감소했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중대본의 환기 권고 사항을 반영해 최고급형 모델에 한해 ‘비말확산 억제모드시스템도 적용했다.  

‘비말확산 억제모드’는 ‘풍량 제어’ 및 ‘환기 알람’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풍량 제어’ 기능은 컨트롤러에 의해 공기청정기의 토출 유속을 낮춰 비말 확산을 억제한다. 

또한 ‘환기 알람’ 기능은 ‘비말확산 억제모드 진입 후 2시간 경과 후 운전 정지하면서 ‘환기 표시’ 및 ‘환기 알람’ 부저음을 발생해 사용자가 잊지 않고 실내 공기를 주기적으로 환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이번 신제품에 장착된 ‘구리소재 함유 헤파필터’는 에어컨 필터로도 출시된다. 에어컨 필터는 교체형으로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캐리어 클라윈드 공기청정기’는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전기료 걱정도 덜어준다.